[SEN카드클립] 소비자의 심리 이용과 안전 위협한 '빠른배달 서비스'
입력 2019-11-26 13:57:57
수정 2019-11-26 13:57:57
뉴스룸 기자
0개







"빠른 배달 2천원 추가됩니다"
틈새시장인가?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한 마케팅 사례입니다. 과거 30분내 배달 서비스로 배달 노동자의 안전까지 위협하는 불미스러운 사건이 있었습니다. 배달료를 별도로 지급한지 1년 반, 이번엔 "빠른 배달+2000원"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데요. 소비자는 가격상승, 사업주는 새로운 매출 영역, 배달 노동자는 안전 위협과 근로환경의 악화가 예상되는데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이 쉽지 않아보입니다.
[기획=유연욱 에디터/ 그래픽=양지영 디자이너]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DDX 사업자 선정 ‘지명경쟁’ 확정
- 2기장군, 2026년 본예산 8022억 확정…전년 대비 225억 ↑
- 3에코프로 임원인사…총 11명 승진 단행
- 4엘앤에프, 신임 대표에 허제홍 이사회 의장 선임
- 5JT친애·JT저축銀, '제8회 아주 행복한 크리스마스 파티' 진행
- 6한화큐셀, 美에 관세 반환 소송 취하…“로펌 착오”
- 7신안군, 지역 청소년에 학습용 노트북 27대 지원
- 8삼성바이오, 美 첫 생산거점 확보…“추가투자 검토”
- 9깐깐해진 IPO 제도에…‘공모가 방어력’ 높아졌다
- 10가격 낮춘 수술 로봇 ‘휴고’…20년 ‘다빈치’ 독점 깨뜨리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