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카드클립] 소비자의 심리 이용과 안전 위협한 '빠른배달 서비스'
입력 2019-11-26 13:57:57
수정 2019-11-26 13:57:57
뉴스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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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배달 2천원 추가됩니다"
틈새시장인가?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한 마케팅 사례입니다. 과거 30분내 배달 서비스로 배달 노동자의 안전까지 위협하는 불미스러운 사건이 있었습니다. 배달료를 별도로 지급한지 1년 반, 이번엔 "빠른 배달+2000원"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데요. 소비자는 가격상승, 사업주는 새로운 매출 영역, 배달 노동자는 안전 위협과 근로환경의 악화가 예상되는데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이 쉽지 않아보입니다.
[기획=유연욱 에디터/ 그래픽=양지영 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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