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라떼는 말이야’ 시즌 한정 출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CU가 직장인 사이다 웹툰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그림왕 양치기’ 양경수 작가와 함께 이색 과자 ‘라떼는 말이야’를 동절기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라떼는 말이야 스낵은 최근 SNS 등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라떼는 말이야’라는 유행어를 제품명으로 그대로 사용하고 이를 양경수 작가의 위트 있는 웹툰으로 표현한 제품이다. ‘라떼는 말이야’는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과거를 회상하며 ‘나 때는 말이야'를 외치는 기성 세대의 고리타분함을 빗대어 풍자한 언어유희다. 제품 패키지는 직접적으로 과자 내용물이 디자인된 기존 스낵들과 달리 제품 컨셉을 살리기 위해 부장과 사원이 대화를 나누는 양경수 작가 특유의 블랙코미디가 돋보이는 웹툰을 패키지에 담았다. 내용물은 라떼맛 큐브 스낵이다. 정육면체의 크런치 과자를 진한 라떼와 초콜렛으로 코팅했 특징이다.
CU는 라떼는 말이야처럼 올해 이름, 패키지, 형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최신 트렌드를 가미한 이색 상품으로 쏠쏠한 재미를 보고 있다. CU가 대한제분과 협업해 인간사료 컨셉으로 출시한 ‘곰표 팝콘’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엄청난 양과 이색 패키지로 이목을 끌며 CU 팝콘 전체의 매출신장률을 전년 대비 40%까지 상승시켰다. 지난 달엔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와 손잡고 테이크아웃 종이컵에 떡볶이를 담아 마치 커피인 양 남몰래 먹는 펀슈머 컨셉의 국물 떡볶이를 출시해 SNS 등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출시 일주일 만에 한정 수량 2만개가 모두 팔려나갔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은 제품 자체의 특성은 물론이고 그 외 독특한 매력에 더 큰 관심과 호응을 보내준다”며 “별도의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는 차별화 상품의 경우, 다양한 재미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오히려 NB상품 못지 않는 흥행을 기록할 때가 많다”고 말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