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스, 신개념 렌털 비즈니스 '공유렌털' 출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교원그룹의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Wells)는 렌털 업계 최초로 ‘공유 렌털’을 선보이며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공유 렌털로 처음 선보이는 상품은 식물재배기 ‘웰스팜’이다. 공유 렌털 ‘웰스팜’은 매월 약 2만원 대의 비용을 내면 원하는 채소 모종을 정기적으로 배송받아 직접 키워 먹을 수 있는 상품이다.
웰스팜 신청 시 기기는 무상 제공되며, 무농약 채소 모종의 정기 배송과 위생관리 서비스 등 비용이 포함돼 있다. 고객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채소 모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 기간 또한 1년으로 자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채소 모종은 4개 패키지로 구성됐다. 고객이 선택한 채소 모종은 2개월 주기로 집으로 배송 된다.배송 시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채소 모종의 신선도와 품질을 유지하며, 24시간 내에 고객 집 앞까지 가장 신선한 상태로 배송한다. 이와 함께 2개월 주기로 웰스팜 전문 엔지니어의 ‘안심 케어서비스’가 제공된다. 기기에 이상이 없는지 등 기기 점검부터 채소 모종의 성장 관리까지 전문적인 관리가 진행된다.
웰스는 식물재배기 ‘웰스팜’을 시작으로 공유 렌털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수기, 비데 등 주력 렌털 사업과 함께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체험 욕구가 높은 상품이나 시즌 및 유행에 민감한 상품군, 가격으로 진입 장벽이 높은 품목 등을 우선 검토 중이다.
웰스 관계자는 “가격 부담, 의무 사용, 약정 기간 등 진입 장벽을 낮춘 ‘공유 렌털’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게 됐다”며 “젊은 고객층 공략을 중심으로 기존 주력 렌털 사업군과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김혜영기자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카인드라이프, 타타그룹 뷰티 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현대차, 부산시에 무공해 수소청소차 공급…2028년까지 65대 도입
- LG디스플레이, 국내 7000억 투자…"차입금 1조원 조기상환"
- 차바이오F&C, 반려동물 영양간식 ‘오메가-3 플러스 소프트 츄’ 2종 출시
- 천원빵집 '올인베이커리', 전국 가맹점 40호점 돌파
- 화장품 브랜드 '킨뮬러', 리프팅크림으로 AK플라자 광명점 입점
- 제주항공, 인천~하코다테 노선 신규 취항
- 에어프레미아, 지속적인 ‘줍깅’으로 지역사회 환경 보호 앞장
-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코디세이 AI 올인원’ 2025년 교육생 모집
- 전남교육청 담양도서관, 디지털 리딩코너 운영…‘리딩캣’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카인드라이프, 타타그룹 뷰티 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2식약처, BMS 비소세포폐암·고형암 치료제 ‘옥타이로’ 품목 허가
- 3현대차, 부산시에 무공해 수소청소차 공급…2028년까지 65대 도입
- 4LG디스플레이, 국내 7000억 투자…"차입금 1조원 조기상환"
- 5차바이오F&C, 반려동물 영양간식 ‘오메가-3 플러스 소프트 츄’ 2종 출시
- 6'세계 환경의 날' 광주 어린이들 재활용품 반납 "지구는 미래세대에도 소중한 터전"
- 7부산항만공사, 부산항 북항재개발 투자설명회 연다
- 8최병근 경상국립대 산학협력단장, "칠암캠퍼스, 창업 생태계 허브 조성"
- 9천원빵집 '올인베이커리', 전국 가맹점 40호점 돌파
- 10화장품 브랜드 '킨뮬러', 리프팅크림으로 AK플라자 광명점 입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