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아파트 '용당 남양휴튼 하늘정원', 2월 중 주택 홍보관 오픈 예정
순천 최초 스카이 브릿지 특화설계 적용으로 하늘을 담은 아파트 단지

최근 전국적으로 단지 인근에 녹지가 있거나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아파트의 인기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주거공간이 소유의 개념만이 아닌 여가 및 휴식을 즐기는 곳으로 여겨지면서 주거지역 일대의 쾌적함이 집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필수요소 중 하나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이는 중국발 황사현상이나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 현상이 대두되면서 더욱 더 또렷하게 떠오르는 현상이기도 하다.
'2025년 미래 주택시장 트렌드(출처:주택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집을 선택하는 기준에 있어 다수의 실거주자들이 숲이나 공원 등 녹지공간이 가까운 '숲세권' 아파트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라남도 순천시에 숲세권 형태의 '용당 남양휴튼 하늘정원' 아파트 단지가 공급 예정에 있어 지역 주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전라남도 순천시 용당동 288-1번지 일원에 위치한 이 현장은 총 499세대(예정) 규모이며, 최신 평면을 접목하여 면적 대비 활용공간을 극대화 하였고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가 좋은 중소형 평형대(전용면적 59㎡, 84㎡)에 구성되어 있으며 세련된 외관 및 시설을 자랑한다.
단지 특화로는 하늘을 담은 스카이 브릿지는 물론 최근 보기 어려웠던 누다락(옥탑테라스) 설계로 실거주자들의 만족감을 더욱 이끌어 냈으며, 최첨단 IOT 시스템 인공지능 단지로 각종 생활정보와 음악, 키즈,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자연환경이 매우 뛰어난데 봉화산 자락에 위치해 쾌적한 숲세권 단지를 자랑하며 가까운 거리의 동천에는 자연 하천 개발에 따른 산책로가 마련돼 있고, 봉화산 둘레길, 순천만국가정원 등도 가까이 있어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도 훌륭하다. 단지 인근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용당초, 효산고, 팔마고등학교는 물론 향림중, 순천대학교도 멀지 않은 거리에 있어 자녀들 통학이 매우 편리한 원스톱 프리미엄 학세권인 것이 장점이다.
추가로 걸어서 10분 거리에 순천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직주근접 가능 및 순천시청 등 편의시설이 차량 10분 내로 이동 가능해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인근의 용당교를 통해 강변로, 중앙로를 이용하기 쉬워 도심권으로의 진입도 수월하다. 또 순천역, 종합버스터미널 이용과 더불어 삼산로를 통해서는 순천IC, 서순천IC, 남해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로까지 이어져 순천 시내는 물론 시외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지역주택조합과 달리 최근에는 엄격한 절차를 통해 사업의 안정성과 투명성이 강화되어 해당 지자체의 조합원 모집 신고필증을 교부 받아야만 조합원 모집 광고 및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데, ‘용당 남양휴튼 하늘정원’은 조합원 모집 신고필증을 교부받은 상태이며 우리자산신탁(주)가 자금관리를 맡아 사업의 안정성과 투명성까지 더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인근 타 아파트 대비 공급가가 비교적 저렴하며 청약통장 필요 없이 일정 자격 요건만 갖추면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 전매 또한 비교적 자유로워 시세차익을 통한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용당 남양휴튼 하늘정원 주택 홍보관은 2월 중 오픈 예정이며, 전라남도 순천시 석현동에 위치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전화로 상담 가능하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주치의 있는 당뇨병 환자, 의료비 적게 쓴다
- [부고] 임관일 (前 대한한의사협회 부회장) 본인상
- 자궁경부암 수술 후 자연임신 성공…"아기 기적처럼 찾아와"
- 젊을 때 심혈관 관리… 중년 이후 심뇌혈관·신장질환 위험 낮춘다
- 발음 어눌해지고 한쪽 팔다리 힘 빠진다면…‘뇌졸중’일 수도
- “2030세대 10명 중 8명 COPD 모른다”…결핵및호흡기학회 대국민 인식도 조사
- 이대혈액암병원, 세포·유전자 처리센터 개설…"난치성 혈액암 치료 집중"
- 유럽 심낭질환 첫 가이드라인에 삼성서울병원 연구 3편 인용
- 팔다리 힘 빠지고 시야가 흐릿하다면? 다발성경화증 의심
- ‘안면신경마비’ 의심…이마 주름 잡아보거나 눈 감아보세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제약바이오협회, 창립 80주년…K-제약바이오 강국 향한 ‘비전 2030’ 선포
- 2박준희 아이넷방송 회장, ‘장영실 국제과학문화상 시상식’서 장영실 과학 AI부문상 수상
- 3이천시, 민·관·군 협력…"지역 정착형 일자리 모델 구축"
- 4김보라 안성시장 '화성-안성 고속도로 본격 추진'
- 5오산시, 자치법규 이해도 높여 '행정신뢰 강화'
- 6의정부시, ‘세계청년혁신포럼 2025’…글로벌 청년혁신 허브 선언
- 7'낙동강 오염' 영풍 석포제련소 장형진 고문 형사고발 사건 수사 개시
- 8인천교통공사, 장애인콜택시 사고 예방 장치 시범 적용
- 9경기도, 양주서 ‘장애인 기회소득’ 특별전 개최
- 10인천 연수구, 공동주택 관리 책임자 법정 교육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