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ㆍ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내일배움카드제 인터넷원격훈련사업 협약식 진행
양사 간 협력관계 구축 및 유대 강화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대표 오세형)와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회장 이근구)가 내일배움카드제 인터넷원격훈련 사업 등을 위해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고자 지난 13일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내일배움카드제 인터넷원격훈련 등의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적극적이고 호혜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상호간의 이익이 증진될 수 있도록 유대를 강화한다는 내용을 토대로 진행했다.
또한 양사는 상호 인터넷원격훈련 등의 사이트의 운영, 관리 홍보 등 총괄을 담당하며 상호 인터넷원격훈련에 활용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콘텐츠 활용에 요구되는 제반 사항을 협조한다.
(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는 2000년 7월 협회의 전신인 (사)한국인터넷방송협회 법인으로 설립되었으며 디지털융합시대에 디지털컨버전스 관련 컨텐츠개발, 해외전시지원, 방송통신전문자격인증, 전문인력양성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05년 2월 방송영상분야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았으며, 2007년 11월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을 설립하였고, 2009년 6월에는 IPTV LIVE 교육방송을 개국하여 운영중에 있다.
또한 뉴미디어 시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디지털 컨버전스 관련 콘텐츠 개발, 백서편찬, 창업지원, 대상시상, 전문인력 양성, 기술연구 및 보급 등의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협회에서는 노동부 내일배움카드제 인터넷원격훈련 사업(누리잡은 구직자(실업자)를 대상으로 국비 지원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고용노동부 지정 인터넷원격훈련 사이트)을 통하여 방송영상산업 분야의 이러닝 강좌를 제공함으로써 방송영상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취업준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토픽코리아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지원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한국노총 용인지부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공동운영을 맡고 있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자에게 수강료를 국비지원하고 토픽코리아가 준비한 사은품 증정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근로자 국민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임신영 작가, ‘제35회 문예사조 문학상’ 시 부문 최우수상 수상
- 볼드엔터테인먼트, 강동꿈마을 보육원에 식사 및 물품 후원
- 매시브이엔씨, 걸그룹 어블룸 멤버별 콘텐츠 공식 SNS 공개
- 와튼젤리 줄기세포를 활용 화장품 ‘JAEHA S-1’ 및 ‘JAEHA W-1’ 출시
- 서울랜드, 오는 21일 눈썰매장 개장
- 엔지엔, ‘엔지엔 원샷 메리바이타민 & 미네랄’ 선보여
- CJ나눔재단, 2025년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장학’ 참여자 모집
- ‘흑백요리사’ 박은영 셰프, 동파육 만두 정식 출시
- 홀트아동복지회, 2024 아동권리 그림 공모전 ‘홀트, 세움’ 개최
- 국립청소년해양센터, ‘해양교육 발전기여’ 국회의원 표창 수상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