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대기업 패션 브랜드에 러브콜 받아
구매력 높은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 유입할 수 있는 주요 유통 채널로 급부상

W컨셉에 삼성물산패션, LF, 한섬, 신세계인터네셔널, 코오롱FnC 등 국내 패션 대기업들의 러브콜이 잇따르며 비즈니스의 다양성이 한층 확장되고 있다.
W컨셉에 이달 안에 삼성물산패션의
구호플러스(11일), 코오롱FnC의 BKBC(25일), 롯데GFP의 빔바이롤라(20일)를 입점할 계획이며 이들 브랜드가 온라인 패션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것은 자사몰에서 론칭된 이후 W컨셉이 처음이다.
최근 제도권 기업들은 침체된 오프라인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일제히 온라인
기반 유통을 강화하고 온라인 시장의 핵심인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를 겨냥한 온라인 전용 브랜드들을 선보이고 있다.
컨템포러리 느낌이 강하고 구매력 높은 여성 고객층을 확보한 W컨셉은 이러한 전략에 주요한 유통 채널로 급부상했다. W컨셉 입점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릴 수 있고 젊은 여성층에 선호도가 높은 감성적인 디자이너 브랜드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비주얼이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온라인 환경에서 W컨셉의 고감도 패션
콘텐츠는 이런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덱케, 던스트, 질바이질스튜어트, 앳코너 등이 W컨셉에
입점하면서 온라인 매출이 크게 상승했고, 특히 덱케는 지난해 W컨셉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매출의 상당 부분이 W컨셉에서 발생했다.
관계자는 "자사의 컨셉과 부합하고 기존 디자이너 브랜드들과 조화를 이루는 제도권 기업 브랜드들을 선택해 입점을 진행하고
있다"며 "디자이너 브랜드들과 동반성장하는 기조를 유지하면서
앞으로 다양한 국내 기업 브랜드들을 신중히 영입해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W컨셉은 삼성물산패션의 여성복
브랜드 ‘오이아우어’, LF의 캐주얼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 ‘던스트’,
‘JSNY’, 여성복 브랜드 ‘앳코너’, 주얼리
브랜드 ‘이에르로르’, 한섬의 핸드백 브랜드 ‘덱케’와 ‘루즈앤라운지’, 신세계인터네셔날의 캐주얼브랜드 ‘보브’와 ‘스튜디오톰보이’, 코오롱FnC의 가죽 잡화 브랜드 ‘아카이브앱크’, 보끄레머천다이징의 핸드백 브랜드 ‘조이그라이슨’, PVH코리아의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등 국내 유수의 패션 대기업들이 전개하는 브랜드를 다수 확보하고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폐경 후 자궁근종 없어진다는 건 오해…생리과다·복부팽만 등 증상 다양
- 부천세종병원, 캄보디아 현지서 ‘찾아가는 해외 의료나눔’ 펼쳐
- AI가 '의사 눈' 보완…내시경 정확도 높인다
- 식약처, BMS 비소세포폐암·고형암 치료제 ‘옥타이로’ 품목 허가
- 삼성서울병원 예방재활센터, 제100회 심장재활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 대림성모병원, '대림성모 핑크스토리 창작 시 공모전' 개최
- ‘점’이랑 헷갈리는 피부암, ‘ABCD’ 기억하세요
- 뉴로핏, 뇌졸중 후유증 개선 위한 ‘개인 맞춤형 tDCS 솔루션’ 혁신의료기술 선정
- 로엔서지컬, ‘골드만 비뇨의학과 네트워크’에 신장결석 수술로봇 ‘자메닉스’ 공급
- 퍼니랜드 플래그십 스토어, 예능서 육성재 방문 '화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올해 첫 일본뇌염 매개모기 확인. . .모기 물림 주의 당부
- 2李대통령, 현충일 추념사…"모두를 위한 특별한 희생엔 특별한 보상 주어져야"
- 3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계란 정밀검사로 신뢰도 높여
- 4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6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 5경북테크노파크, 미래 모빌리티 혁신기업 집중 육성. . .지역 경제 재도약 시동
- 6영남이공대 웹툰과, 지역사회와 함께 ‘힐링 벽화 거리’ 조성
- 7달성군, 생성형 AI 실무 활용 교육. . .직원 디지털 실무역량 강화
- 8삼성화재 “국내 최대 글로벌 보험 콘퍼런스 KIIC 개최”
- 9달성군, 안동시 직원들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펼쳐
- 10영덕군, ‘2025 경북농식품대전’ 참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