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바꾼 보험시장…“온라인 보험상품 관심↑”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코로나19 여파에 온라인을 보험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자리 잡으면서 인터넷과 모바일 등 비대면 가입이 늘고 있다.
생명보험협회는 온라인 보험상품에 대한 장점과 주의사항을 담은 내용을 23일 발표했다.
먼저 온라인 보험상품은 인터넷, 모바일 등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여기에 온라인을 통한 자발적인 보험가입은 사업비 절감으로 이어져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실제 온라인 보험상품이 고객만족도가 높았다. 생보협회에 따르면 온라인 채널의 지난 2017년 기준 계약유지율은 13회차 90%, 25회차 85% 이상을 기록했다. 이는 생보업계 평균 계약유지율 13회차 81.2%, 25회차 68.6%에 비해 높은 수준이다.
또 온라인 채널의 초회보험료도 가파른 성장세다. 2015년 76억을 기록했는데 지난해 174억원(추정)으로 집계되면서 4년 만에 130.5% 증가했다.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접속 건수는 지난 1∼2월 월평균 18만673건을 기록했다. 지난 한 해 월평균(11만4,380건)보다 58% 급증한 수치다.
보험다모아 홈페이지 [사진=서울경제TV]
온라인 보험상품은 각 보험사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가입할 수 있다. 또 보험다모아를 통해 각 보험사끼리 상품 비교도 가능하다. 자필서명을 대신해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된다.
다만, 생보협회 관계자는 “고객 스스로가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고르는 온라인 채널 특성상 보험에 대한 이해가 필수”라며 “계약자는 약관 및 중요 내용을 담은 상품설명서를 통해 보장 내용과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을 보험설계사 도움 없이 정확하게 비교해야 한다”고 말했다. /yo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한카드 내부통제 허점…금융위 "전 카드업권 점검"
- 하나금융, 전략 축 바꿨다…'대출'에서 '투자 금융'으로
- 내년부터 상폐 요건 강화…퇴출 기업 늘어날까
- 금감원 신임 부원장에 김성욱·황선오·박지선
- 코빗, 루트스탁(RIF) 에어드랍 이벤트 실시
- KB라이프-서울대, 'KB골든라이프 시니어 컨설턴트 양성과정' 신설
- NHN KCP, 주당 250원 현금배당 결정…"주주환원 정책 강화"
- 애큐온저축銀, 임직원 참여형 '2025 사내 강사 교육' 성료
- 빗썸, 사회공헌 브랜드 '빗썸나눔' 공식 홈페이지 개설
- 카카오페이, 금융 익힘책 '오늘의 금융' 출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 관광 1105만 명 시대…'체류형 관광도시' 전환 본격화
- 2광해광업공단, 지역 입소보호시설 아동·장애인에 ‘이불세트’ 지원
- 3원주시 물 공급 문제 해결 촉구…곽문근 부의장, 김성환 장관 면담
- 4강원랜드, 성탄절 맞아 신규 일식당 ‘린카’ 오픈… 비카지노·체류형 관광 강화
- 5남원시, 2025 문화예술 결산…'문화성장도시' 입지 굳혀
- 6시흥시, ‘환경도시’ 전략 추진
- 7시몬스 테라스 ‘크리스마스 트리·일루미네이션’… 이천 겨울 상권에 활기
- 8전북대 남원글로컬캠퍼스에 휴식형 '도시숲' 확장
- 9이숙자 남원시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우수의원 영예
- 10담양 산성산 도시숲, 치유·회복의 숲으로 새 단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