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바꾼 보험시장…“온라인 보험상품 관심↑”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코로나19 여파에 온라인을 보험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자리 잡으면서 인터넷과 모바일 등 비대면 가입이 늘고 있다.
생명보험협회는 온라인 보험상품에 대한 장점과 주의사항을 담은 내용을 23일 발표했다.
먼저 온라인 보험상품은 인터넷, 모바일 등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여기에 온라인을 통한 자발적인 보험가입은 사업비 절감으로 이어져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실제 온라인 보험상품이 고객만족도가 높았다. 생보협회에 따르면 온라인 채널의 지난 2017년 기준 계약유지율은 13회차 90%, 25회차 85% 이상을 기록했다. 이는 생보업계 평균 계약유지율 13회차 81.2%, 25회차 68.6%에 비해 높은 수준이다.
또 온라인 채널의 초회보험료도 가파른 성장세다. 2015년 76억을 기록했는데 지난해 174억원(추정)으로 집계되면서 4년 만에 130.5% 증가했다.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접속 건수는 지난 1∼2월 월평균 18만673건을 기록했다. 지난 한 해 월평균(11만4,380건)보다 58% 급증한 수치다.
보험다모아 홈페이지 [사진=서울경제TV]
온라인 보험상품은 각 보험사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가입할 수 있다. 또 보험다모아를 통해 각 보험사끼리 상품 비교도 가능하다. 자필서명을 대신해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된다.
다만, 생보협회 관계자는 “고객 스스로가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고르는 온라인 채널 특성상 보험에 대한 이해가 필수”라며 “계약자는 약관 및 중요 내용을 담은 상품설명서를 통해 보장 내용과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을 보험설계사 도움 없이 정확하게 비교해야 한다”고 말했다. /yo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고] 오익근(대신증권 대표이사 사장)씨 모친상
- 상반기 '한정 의견' 상장사 속출…시장 퇴출 '마지노선'
- 석화업계 구조개편에 금융권도 지원…채권은행 '사업재편 타당성' 본다
- 삼성증권, '혁신 스타트업 재무솔루션' 지원 위해 KAIST와 MOU
- 금융사 교육세율 두배로…2금융권 반발 확산
- “구조조정으로 살아날까” 냉온탕 오가는 석화株
- 미래에셋생명, 호실적 힘입어 주주환원 강화 나선다
- 의무 보유 확대에…'스팩 우회상장' 택하는 中企
- BNK금융, '해양금융' 강화…"지역 산업 기반 새 기회"
- 인터넷은행 3사 2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목표치 30% 상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익근(대신증권 대표이사 사장)씨 모친상
- 2SKT,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서 ESG 방향 모색
- 3SK·한화·LG 등 재계 총수들 방미사절단 '출국'
- 4대구행복진흥원, 팔공산 달빛걷기대회 참가. . . 기관 홍보 활동 실시
- 5수성구, 2025 하반기 찾아가는 미래마을교육 본격 추진
- 6수성구 범물종합사회복지관, 지역 유관기관과 ‘스마트 정신건강 안심 복약서비스’ 협약 체결
- 7차규근 의원 “대출 규제 시행하자 강남구 갭투자 ‘전멸’ 했다“
- 8SK온·에코프로 '맞손'…폐배터리 순환 생태계 구축
- 9안보실장 “한일 정상, 회담서 관세 협상 소통"
- 10LG AI대학원, 국내 첫 교육부 인가 사내대학원 출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