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광토건, 인천 경서2구역 '북청라 하우스토리' 58세대 분양

인천시 경서2구역 '북청라 하우스토리'가 공동주택 430세대 중 전용면적 59㎡ 4개타입 58세대를 일반 분양할 예정이다.
하우스토리는 남광토건의 브랜드이며, 이번 시공은 남광토건(주)과 금광기업(주)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남광토건의 하우스토리는 계양동을 시작으로 청라지구, 만수동에 이어 경서2지구에 공급된다.
북청라 하우스토리는 지하 2층 ~ 지상 최고 20층, 6개 동, 아파트 전용면적 59㎡ 단일평형으로 7개 타입, 총 430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교육환경은 단지 바로 옆 불과 약 100m 거리에 경서초등학교 및 경서초등학교 부속 병설 유치원이 있고 도보 통학 및 단지 내에서 학교 시설이 노출되어 있어 자녀들의 안전 및 환경에 최적지이며, 인근 간재울중, 서인천고, 달튼외국인고등학교 등 학교 접근이 용이하다.
교통시설로는 인근에 청라국제도시역과 검암역이 있어 공항철도, 인천2호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7호선, 9호선이 연결될 예정으로 앞으로 지하철 연결망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더불어 청라IC와 북청라IC가 인접해 있어 이를 통해 서울 및 인천국제공항뿐만 아니라 제2순환고속도로를 통한 수도권 접근성 등 광역교통망 역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진= 경서지역주택조합 제공
북청라 하우스토리는 기존 청라국제도시의 모든 인프라와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청라생활권과 다를바 없으며, 인근의 스타필드 청라, 차병원 복합의료타운, 하나금융타운, 코스트코가 줄줄이 예정되어 있어 생활편의 시설이 더욱 윤택해질 전망이다. 사업지 맞은편은 경서3지구는 상업시설, 공공시설, 업무시설 등 대규모 복합상업시설을 조성 중에 있어 향후 개발이 완료될 경우 경서지역의 주거수요를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청라호수공원, 커넬웨이, 인천국제CC, 베어즈베스트GC, 공촌천변공원, 연희공원(2023년까지 추가 조성 계획)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는 최적에 위치하고 있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특히 연희공원은 총 1,032,165㎡ 규모로 약 230,000㎡인 여의도 공원의 4배 이상의 규모이며, 단계적 조성으로 1단계 연희자연마당, 2단계 다목적운동장, 3단계 철쭉동산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북청라 하우스토리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가정동에 마련되어 오는 6월 5일 오픈할 예정이다. 이어 6월 8일 1순위, 6월 9일 2순위 청약이 예정되어 있고, 6월 15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6월 29일부터 3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300만원대로 청라지구 전세값
수준의 낮은
분양가에 공급될
예정으로, 중도금(분양가의 60%) 이자후불제로 진행되어 내집
마련의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며, 입주는 2022년 2월말 예정되어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에코플랜트, 작년 영업익 2346억원…전년比 49%↑
- “신축 아파트 희소성 더 커진다”…‘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2·3단지’ 선점 경쟁 후끈
- 방통위, 광고메시지 '친구톡' 준비 카카오에 "스팸 방지 협조 요청"
- HLB 진양곤, 간암 신약 불발 ‘사과’…“끝 아니다”
- 발란, 결국 법정관리…미정산 대금 130억 불투명
- 보험 수수료 공개가 생존 위협?…소비자 “환영”
- 신영證 등 증권사 연대, ‘홈플러스’ 형사고소…MBK는?
- 대우건설 김보현, 재도약 다짐…'안전' 최우선 과제로
- “中企 판로확대 돕는다면서”…‘T커머스 허가’ 하세월
- 코웨이 ‘집중투표제’ 도입 불발…행동주의 펀드 완패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