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심 사로잡아라"…맘스카페·별동학습관 등 특화설계 도입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분양시장에서 여심(女心)을 사로잡는 특화설계가 진화하고 있는 모습이다.
ㄷ자형 주방 동선 설계나 아일랜드 식탁, 수납 등 주방 특화는 기본. 이제는 맘스오피스나 파우더룸 등 세대 내 엄마만의 전용 공간을 마련하고 맘스카페, 사우나, 여성 전용 주차장 등의 편의를 위한 시설도 단지 내 마련하고 있다. 또한 자녀의 보육과 교육, 놀이를 위한 다양한 어린이 편의시설까지 다방면에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는 인생 중 가장 큰 자산인 아파트의 최종 구매 결정권자는 남편의 비중이 높지만, 아파트 선택은 아내가 결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모델하우스에서 삼사오오 짝을 지은 유모차 부대나, 아줌마 부대를 쉽게 찾을 수 있는 것도 이를 반증한다.
부동산 전문가는 “‘여자’이면서 동시에 ‘엄마’인 여성의 생활방식에 적합하고 자녀들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돌볼 수 있는 아파트를 짓고 있다”라며 “건설사들은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큰 손인 여성을 잡기 위한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쓰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 건설업계에서도 여심을 잡기 위한 특화설계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반도건설이 오는 9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하는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세대 내에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알파룸, 최상층 다락(타입별 상이) 등 여성들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육아 및 교육정보를 공유하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엄마들을 위한 맘스카페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별동학습관, 자녀와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형 놀이터, 전용 사우나 시설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는 창원시 사파지구 공1블럭에 지하 3층~지상 15층, 17개동, 전용면적 55㎡~86㎡ 아파트 총 1,045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우미건설은 인천 부평아파트 주택재건축 정비사업 ‘인천 부평 우미린’을 6월 분양할 예정이다. 주차공간을 100% 지하화해 지상에 차가 없어 쾌적하고 안전한 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통학차량을 안전하게 승하차 할 수 있는 스쿨버스존과 연계된 카페Lynn 등이 들어선다. 세대 내부에는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대형아일랜드 식탁, 현관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이 설치된다. 단지는 인천시 부평구 부평동 98-64번지에 지하 3층~지상 29층, 5개 동으로 아파트 438가구 중 일반분양 177가구와 오피스텔 53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 아파트 59㎡~84㎡, 오피스텔 69㎡이다.
금호건설은 6월 경기도 여주시 교동2지구 도시개발구역에 '여주역 금호어울림 베르티스'를 분양한다. 단지 옆에 세종초(병설유치원)·세종중학교가 있고 반경 1km 이내에 여주고가 있어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입주민 편의를 위한 부대시설로 피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맘스스테이션 등이 들어선다. 경기도 여주시 교동2지구(교동 산9-10번지 일원)에 지하 1층~지상 27층, 7개동, 전용면적 84~136㎡, 총 60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한신공영이 5일 견본주택 문을 열고 분양에 나서는 ‘양주 옥정신도시 한신더휴’는 대형 드레스룸·복도 팬트리 등 다용도 수납공간을 확보하고 일부 세대에 가변형 벽체 적용을 통해 생활 패턴에 따라 자유롭게 공간을 연출 및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가든·실내골프장·맘스스테이션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한다. 단지는 경기 양주 옥정신도시 A-17(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 면적 74㎡~97㎡, 총 767가구로 조성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첨단인재 잡자"…정부초청 이공계 외국인 유학생 늘어난다
- 연말 비수기 접어든 분양시장…전국 1400여가구 공급
- 뉴욕증시, 틱톡 품은 오라클에 온기 확산…강세 마감
- 美 연구팀 "밤에 더 자주 깨는 어르신, 다음 날 인지수행 능력 떨어져"
- 전 세계 가상자산 해킹 절반이 北소행…中은 '세탁소'
- 李대통령 "겨울철 사각지대 국민 보호…난방비·먹거리 지원 확대"
- 소비자 체감경기 나아졌나…출생 증가세 지속도 관심
- 美해군, 트럼프 '황금함대' 새 전함 발주…"외국조선사도 활용"
- "AI 보안으로 클라우드 시장 잡자"…구글, 14조원 보안 파트너십
- 기아 하청노동자 '불법파견' 판단, 항소심도 유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유학생 1000명 시대 대비 '글로컬 공동체' 시동
- 2남원시, 2025년 국가기관 유치의 새로운 미래를 열다
- 3"첨단인재 잡자"…정부초청 이공계 외국인 유학생 늘어난다
- 4연말 비수기 접어든 분양시장…전국 1400여가구 공급
- 5뉴욕증시, 틱톡 품은 오라클에 온기 확산…강세 마감
- 6대구가톨릭대병원, 328g 극초미숙아 191일만에 퇴원
- 7영덕군의회, 제318회 제2차 정례회 폐회
- 8압량초등학교, 찾아가는 SW사회공헌 프로그램 '경산압량 방문형 SW캠프' 실시
- 9iM뱅크(아이엠뱅크), 2026 제 17기 iM뱅크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
- 10계명문화대, 대구·경북 전문대 최초 학생 대상 ‘오픈형 ChatGPT’ 무료 제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