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브루독 ‘인디페일에일’ CU 판매 개시
경제·산업
입력 2020-06-04 11:28:32
수정 2020-06-04 11:28:32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하이트진로는 영국 크래프트맥주 제조사 ‘브루독’의 ‘인디페일에일’을 편의점 CU에서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편의점 판매가 높은 500ml캔 1종만 판매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브루독 사(社)와 유통, 판매 계약 체결 이후, 수입맥주 전용 펍이나 바 등을 통해 판매해왔는데 가정에서도 수준 높은 수제맥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확인해 편의점 판매를 시작하게 됐다.
CU에서 판매하기로 한 인디페일에일은 홉이 지닌 배, 바나나 등 과일향과 맥아의 달콤함, 고소함이 특징인 페일에일이다. 일반적인 에일맥주에 비해 향이 강하지 않아 에일맥주 입문자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4.2%다. 인디페일에일은 2018년 영국 출시 당시 8개월만에 전체 맥주 판매량 8위를 기록하는 등 대중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가격은 3캔에 9900원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브루독 맥주를 국내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판매 채널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며 “대중화를 위해 SNS를 통해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홍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D현대로보틱스, 독일 뮌헨서 열리는 '오토매티카 2025' 참가
- 멜리언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어피치 에디션 진동클렌저 출시
- 현대건설, '업계 최초' 이주 없이 주거 가치 올리는 신사업 추진
- 패밀라운지∙스타플래닛 주관 ‘가족★공감’ 클라운지 콘서트 성료
- SFG, 6·25 기념 인천보훈지청 찾아 ‘인정 나눔’ 실천
- 한국앤컴퍼니그룹, 아이디어 발굴 프로젝트 'P.LAB 공모전’ 개최
- 제주항공, 골프존과 공동 마케팅 추진…“마케팅 시너지 강화”
- 쿼드메디슨, UK-SEA백신 허브 회의서 독자 기술력 선봬
-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환승 내항기 연계 예매 개시
- 가스공사, 올여름 역대급 폭염 대비 현장 안전 확보 '총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