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브루독 ‘인디페일에일’ CU 판매 개시
경제·산업
입력 2020-06-04 11:28:32
수정 2020-06-04 11:28:32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하이트진로는 영국 크래프트맥주 제조사 ‘브루독’의 ‘인디페일에일’을 편의점 CU에서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편의점 판매가 높은 500ml캔 1종만 판매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브루독 사(社)와 유통, 판매 계약 체결 이후, 수입맥주 전용 펍이나 바 등을 통해 판매해왔는데 가정에서도 수준 높은 수제맥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확인해 편의점 판매를 시작하게 됐다.
CU에서 판매하기로 한 인디페일에일은 홉이 지닌 배, 바나나 등 과일향과 맥아의 달콤함, 고소함이 특징인 페일에일이다. 일반적인 에일맥주에 비해 향이 강하지 않아 에일맥주 입문자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4.2%다. 인디페일에일은 2018년 영국 출시 당시 8개월만에 전체 맥주 판매량 8위를 기록하는 등 대중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가격은 3캔에 9900원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브루독 맥주를 국내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판매 채널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며 “대중화를 위해 SNS를 통해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홍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GC녹십자엠에스, 개인용 혈당측정기 ‘GC Fit 혈당측정기’ 출시
- 셀트리온, 美서 유플라이마 소아 적응증 추가 획득
- KT,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KT 이노베이션 허브’ 개소
- 오뚜기, ‘찍어먹는 뿌셔뿌셔 구운양파맛’ 출시
- 티웨이항공, 필리핀 관광부와 공동 프로모션 진행
- 현대차, '2025 TCR 월드투어 6라운드' 한국 레이스 우승
- 휴니드, ADEX서 ‘미션 레디 나우’ 비전 공개…“글로벌 파트너 협력 속도”
- CJ온스타일, 동반위와 상생 협약···800억 상생 프로그램 추진
- 현대글로비스, 숲지킴이 초등생들과 생태숲 체험활동
- 홈플러스, ‘덕다운 경량 베스트’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GC녹십자엠에스, 개인용 혈당측정기 ‘GC Fit 혈당측정기’ 출시
- 2셀트리온, 美서 유플라이마 소아 적응증 추가 획득
- 3KT,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KT 이노베이션 허브’ 개소
- 4오뚜기, ‘찍어먹는 뿌셔뿌셔 구운양파맛’ 출시
- 5티웨이항공, 필리핀 관광부와 공동 프로모션 진행
- 6현대차, '2025 TCR 월드투어 6라운드' 한국 레이스 우승
- 7휴니드, ADEX서 ‘미션 레디 나우’ 비전 공개…“글로벌 파트너 협력 속도”
- 8CJ온스타일, 동반위와 상생 협약···800억 상생 프로그램 추진
- 9포항시, 중국 광저우 여행업계 초청…중화권 관광시장 공략 본격화
- 10‘숲으로 미래로’ 2025 경상북도 산림박람회, 포항 환호공원서 성황리 마무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