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 디지털 2020’서 가상전시관 첫 공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8일(미국 시간) 비대면 디지털 방식으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 제약·바이오 행사 ‘바이오 디지털(BIO Digital) 2020’ 에서 ‘가상전시관’을 처음 공개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가상전시관을 통해, 코로나19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제약·바이오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BIO 인터네셔널 컨벤션’ 1993년 설립된 미국의 바이오협회 주관으로 바이오 클러스터가 형성된 미국 내 주요 도시들을 돌며 개최된다. 매년 7,000여개의 회사에서 1만7,000여명 이상이 참석하고 4만6,000건 이상의 비즈니스 미팅이 체결되는 등 세계에서 가장 크고 권위 있는 바이오제약 행사다. 올해에는 미국 서부 샌디에이고 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디지털 방식(‘BIO Digital 2020’)으로 전환해 개최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창사 첫 해인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9년 연속으로 단독 부스를 마련해 참가 했다. 지난해 필라델피아 전시에서는 고객과 100여건의 미팅을 통해 수주총력전을 펼쳤다. 하지만 올해 행사가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됨에 따라 이에 맞춰 가상전시관을 공개함으로써 고객과의 디지털 연결을 시도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대면회의에서 가상회의로 전환하고 있는 업계의 움직임에서 한발 더 나아가 회사와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가상체험’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다.
가상전시관은 크게 CMO, CDO, CRO 등 3가지 주요 사업별로 나뉘어 꾸며졌다. 다양한 영상과 그래픽 콘텐츠를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시설에 대한 상세한 설명들을 보다 생동감 있게 볼 수 있다. 전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회사 내 곳곳을 실제 눈으로 보는 듯한 느낌이 들도록 구성됐다.
가상전시관 방문객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원하는 정보를 리소스 라이브러리에서 자유롭게 다운받을 수 있고, 추가로 궁금한 정보가 있으면 따로 요청하거나 담당자와 일대일 회의를 예약할 수 있다. 전시회에서의 대면 미팅을 가상전시관으로 끌어들인 것이다.
사용자의 일반 컴퓨터 및 모바일 환경 모두에 최적화 된 가상전시관 은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함으로써, 전세계 어디에서도 속도와 접근에 대한 불편없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가상전시관을 ‘바이오디지털 2020’행사에서 함께 소개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며,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단순한 가상회의를 넘어 언제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우리 회사의 전문가들과 연결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상전시관은 ‘바이오디지털 2020’행사 이후에도 회사 공식홈페이지와 연동해, 코로나19로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계속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의 요구와 트렌드에 맞춰 업그레이드해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에이피알, 글로벌 인재 채용…해외시장 공략 박차
- 아영FBC “디아블로, 단일 브랜드 최초 200만병 신기록”
- 현대차그룹, 작년 美서 친환경차 34만6,000대 판매 '13년만 최다'
- 롯데칠성음료, ‘스카치블루 클래식’ 출시
- 세정그룹, 2025년 임원 인사…“기업 경쟁력 강화”
- 네오플, 제주도 내 백혈병 소아암 환아 지원 사업 3년 연장
- 환율, 장중 1,450원 아래로 하락…"트럼프 관세 완화 보도 영향"
- 올해 소비시장 키워드 'S.N.A.K.E'…생존·불황형 소비
- 에어프레미아, 알래스카항공 미주 연계운항 잠정 중단
- 하림,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 대상 수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은행권, 설 연휴 중소기업·소상공인 75조 규모 금융지원
- 2원주연세의료원, 따뜻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 3김용식 부산세관장, 새해 맞아 중앙공원 충혼탑 참배
- 4호텔 인터불고원주, 반려동물 동반 투숙객에 강원도 특산물 ‘빙어’ 활용한 반려동물 전용 간식 제공
- 5횡성군, 2024년 고향사랑기부금 최종 4억8,400만원 모금
- 6원주지방환경청, 2025년 강원 및 충북지역 환경기초시설 ... 예산 4,390억원 지원
- 7토지행정 분야 '찾아가는 강원도정'
- 8춘천시,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시민 알권리 충족
- 9북부지방산림청, 숲가꾸기 추진 결의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 10하이원리조트, 장기 투숙객 겨냥‘롱 스테이 인 하이원’패키지 선보여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