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웅로직스, 현대종합상사와 CIS 운송 계약 체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종합 물류 서비스 기업 태웅 로직스는 현대종합상사가 투르크메니스탄 교통부에 수출하는 AERO CITY BUS 400대의 운송 수행사로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투르크메니스탄까지의 운송은 한국에서 출발하여 지중해와 카스피해를 거쳐 내륙운송으로 이어지는 복합운송(Multimodal)으로 진행되며 수행 과정에서 상당한 물류 노하우가 필요한 프로젝트이다.
회사 관계자는 “CIS지역은 지리적 사회적 요인에서 기인한 특유의 폐쇄적이고 보수적인 성격이 강한 지역으로 원활한 물류수행을 위해서는 많은 현지 경험과 준비가 필요하다. 이에 당사는 관련 전문 부서를 설립하여 지역 전문가 육성과 신규 물류 루트 개발 등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전세계적인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그간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투르크메니스탄 버스 운송을 완벽히 수행하여 고객사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운송은 지난 2019년 12월, 3자물류 회사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된 태웅로직스의 매출 증대에 상당 부분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전사적으로 적극 추진중인 CIS지역 사업 확대라는 목표에도 탄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와함께, 태웅로직스는 매출 다각화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2008년부터 CIS전문 부서를 조직하고 지난 2008년 우즈베키스탄과 2015년 러시아 노보로시스크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해당 법인들은 본사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물류 비용 효율화 및 운송 시간 단축 등 자체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태웅로직스는 투르크메니스탄 운송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기 위해 해당 지역 지사 설립을 올해 안으로 끝마칠 계획이다.
한편, 회사는 해당 계약을 기념하기 위해 오늘 26일 군산에서 출항식을 가졌다./jjss1234567@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건축사협회, '2025 아카시아 건축상' 시상식 개최
- 2김천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현장체험학습 기타보조인력 운영 연수 개최
- 3영천시, 노계 박인로 정부표준영정 제103호 최종 지정
- 4포항시, 추석맞이 농특산물 온라인 할인기획전 30일 간 개최
- 5포항시, 국가철도공단과 철도 유휴부지 활용 협약…포항역 주차난 해소 나선다
- 6이강덕 시장, “포항 철강산업 지키고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모든 노력 다할 것”
- 7하도급률 높이고 지원 강화…포항시, 지역건설업체와 상생 협력 박차
- 8영천시새마을회, 추석맞이 내고향 환경살리기에 구슬땀
- 9경주시, 자율주행차 시승행사 열고 정식 운행 시작
- 10김천시 보건소, 2025년 경상북도 보건소 신속대응반 도상훈련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