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9년째 아시아 최고 브랜드…LG 4위
경제·산업
입력 2020-07-10 13:22:53
수정 2020-07-10 13:22:53
정훈규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삼성전자가 애플, 파나소닉, 네슬레 등 글로벌 기업을 제치고 9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습니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업인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과 시장조사 기관 ‘닐슨’은 아시아 14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 조사에서 삼성전자가 ‘아시아 톱 1,000개 브랜드 ‘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위는 애플이 차지했고 파나소닉(3위), LG(4위), 네슬레(5위)가 뒤를 이었습니다. LG는 지난해 6위에서 올해 4위로 두계단이나 뛰어오르면서 지난해 4위였던 일본 기업 소니(6위)를 처음으로 5위권 밖으로 밀어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설문 조사에서 ‘현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지속 가능한 브랜드’ 등 총 5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 측은 설문 결과 발표 자료에서 삼성전자의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연속 1위 수상의 배경이라고 설명했습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고객이 車 설계 참여”…현대차그룹, ‘UX 스튜디오 서울’ 개관
- 개발 권리 반환된 ‘국산 신약 물질’…실패 아니면 기회?
- 주춤했던 K-조선…美 LNG 바람 타고 수주 기대감
- 4연속 참패 ‘엔씨’…박병무式 체질개선 통할까
- ‘위브 더 제니스’ 잊고 다시 뛰는 두산건설…도시정비 승부수
- 볼보차코리아, XC90·S90 론칭…수입차 3위 넘본다
- 안 팔리는 ‘11번가’…수익성 개선 관건
- KT, 역대급 영업익 전망…SKT 실적 둔화 ‘불가피’
- "여름철 실내 적정 온도 지켜요" 산업부, '에너지절약 캠페인' 출범식 개최
- “브랜드가 만드는 가치”…지방서 더욱 빛나는 브랜드 아파트 ‘블루칩’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철우 보성군수 "보성 미래는 바다에 있다…'블루투어' 모델 완성"
- 2김철우 보성군수 "열선루, 생활 속 역사 문화공간으로 만들 것"
- 3정명근 화성특례시장, 3년 성과와 향후 과제 발표
- 4오성환 당진시장, 취임 3주년…성과와 과제는?
- 5계명문화대, 우즈베키스탄 TIIAME 대학교 교수 및 관리자 초청연수 성료
- 6“고객이 車 설계 참여”…현대차그룹, ‘UX 스튜디오 서울’ 개관
- 7개발 권리 반환된 ‘국산 신약 물질’…실패 아니면 기회?
- 8주춤했던 K-조선…美 LNG 바람 타고 수주 기대감
- 9카드론도 규제 강화…신한·현대카드 수익 방어 '비상'
- 104연속 참패 ‘엔씨’…박병무式 체질개선 통할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