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9년째 아시아 최고 브랜드…LG 4위
경제·산업
입력 2020-07-10 13:22:53
수정 2020-07-10 13:22:53
정훈규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삼성전자가 애플, 파나소닉, 네슬레 등 글로벌 기업을 제치고 9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습니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업인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과 시장조사 기관 ‘닐슨’은 아시아 14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 조사에서 삼성전자가 ‘아시아 톱 1,000개 브랜드 ‘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위는 애플이 차지했고 파나소닉(3위), LG(4위), 네슬레(5위)가 뒤를 이었습니다. LG는 지난해 6위에서 올해 4위로 두계단이나 뛰어오르면서 지난해 4위였던 일본 기업 소니(6위)를 처음으로 5위권 밖으로 밀어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설문 조사에서 ‘현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지속 가능한 브랜드’ 등 총 5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 측은 설문 결과 발표 자료에서 삼성전자의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연속 1위 수상의 배경이라고 설명했습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한미약품 면역조절 항암 신약 HM16390, 글로벌 단독·병용 임상 순항
- 푸드테크 기업 넷, 고체형 토닉워터 ‘포켓토닉’으로 해외 진출
- KB국민카드, 겨울방학 맞이 해외호텔 예약 할인 진행
- 셀트리온,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아이덴젤트' 캐나다 허가
- 서울 노원구 디지털바이오시티 개발 본격화…더블역세권 ‘노원 스타파크리움’ 주목
- 바이킹랩, 韓 최초 히어로 ‘라이파이’ 생성형AI 기술로 부활
- 남원추어 미꾸야, 신제품 ‘남원추어 온추어탕’ 출시
- 크나우프 석고보드, 포항서 ‘희망의 집짓기' 활동 진행
- 더 퍼펙트 코리아, 반려견 의료비 부담 완화 위한 ‘퍼펙트 펫 보험’ 출시 예고
- 코스알엑스, 5 PDRN 스킨케어 라인 정식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천시, 학교폭력 안전망 강화 ‘원팀’ 체제 구축
- 2오세현 아산시장, 진다례 통해 세대 존중과 화합 강조
- 3인천시, 이동형 홍보로 ‘안전한 도시’ 이미지 강화
- 4천안시, 밤이 머무는 도시 만든다
- 5당진시, ‘희망 2026 나눔 캠페인’ 출발…두 달간 집중 모금
- 6한미약품 면역조절 항암 신약 HM16390, 글로벌 단독·병용 임상 순항
- 7임실군, 내년 임실N치즈축제 준비 본격화
- 8푸드테크 기업 넷, 고체형 토닉워터 ‘포켓토닉’으로 해외 진출
- 9예술이 바라본 'AI시대' "인간은 기계에 지배당할 것인가"
- 10KB국민카드, 겨울방학 맞이 해외호텔 예약 할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