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장치료제 임상시험용 제조공정 완료”…녹십자·에스맥 등 ‘강세’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녹십자 등 혈장치료제 임상시험이 속도전에 돌입할 것이라는 관측에 관련주들이 강세다.
중앙방역대책본부가 오는 10일쯤 국내 개발 혈장치료제의 임상시험용 제조공정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혈장치료 관련주들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그간 코로나19 치료제로 관심을 모았던 렘데시비르와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이 기대만큼 치료 효과가 없다는 소식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3일 오후 1시 48분 현재 녹십자는 전 거래일 대비 5.95% 상승한 24만500원에 거래중이다. 같은 시각 에스맥은 4.96% 오른 1,480원에 거래되고 있다.
녹십자와 에스맥 등은 혈장치료 관련주로 분류돼 있다. GC녹십자는 국립보건연구원과 연내 개발을 목표로 혈장치료제 연구를 진행 중이며, 에스맥은 자회사 다이노나가 혈장에서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항체 추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GC녹십자와 국립보건연구원이 진행하고 있는 혈장치료제는 임상 2상을 앞두고 있다. 식약처가 임상2상 시험계획을 승인하면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중앙대병원, 고대안산병원, 충남대병원 등 총 5개 병원에서 임상시험이 시작된다.
여기에 렘데시브르와 하이드록시클로로퀸 관련 보도도 혈장치료제 투자심리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지난 2일(현지시간) 브렛 그럴 미 보건복지부 의료차관보는 NBC뉴스 ‘밋 더 프레스’ 인터뷰를 통해 “현재로선 (코로나19 치료에)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추천할 수 없다”라고 밝혔다.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은 코로나19 확산 국면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신의 선물’이라며 극찬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앞서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의 효능이 생각보다 크지 않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국제 전문가 패널들은 브리티시 메디칼 저널(BMJ)에서 “지금까지 렘데시비르의 임상시험이 규모가 작고, 한계가 있어서 효능이 불확실하다. 다만 코로나 19 중증 환자들에게는 여전히 처방할 가치가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에스맥의 자회사 다이노나와 금호에이치티는 최근 코스닥 상장사 화일약품과 크리스탈지노믹스의 지분인수를 공시한 바 있다.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고] 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 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대한상의 "국민 55% 미장 선호...기업 혁신성 때문"
- "회장 임기 채워라" "배당 과도"...이복현이 부른 금감원장 영역 논란
- 월가 몰려간 서학개미 잡아라…증권가, 해외 주식 세미나 잇따라
- 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부고]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비트 2조원대 '최대 규모' 해킹…"北 소행"
- 2금융 가계빚 7조원 폭증…풍선효과 '경고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 2부산시, 제106회 전국동계체전서 역대 최다 메달 성과
- 3EU, 러시아 동결자산 403조원 압류 검토
- 4트럼프 관세로 EU 수출 42조 타격 추정
- 5삼성물산, 송파 대림가락아파트 재건축 수주
- 6중기부, 백년소상공인 신규 선정…"글로벌 성장 지원"
- 7LH, 올해 공공주택 10만가구 승인…매입·전세임대 9만가구 공급
- 8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9국토부 "수도권 디딤돌·버팀목 대출금리 0.2%p 추가 인상"
- 10쿠팡, 우수 PB 중소협력사 시상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