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셩그룹 "글로벌 스포츠 행사 공식 굿즈 사업 호조"
금융·증권
입력 2025-08-06 09:58:57
수정 2025-08-06 09:58:57
강지영 기자
0개
완구분야 성장 위해 제품군 다변화 방침

[서울경제TV=강지영 인턴기자] 코스닥 상장사 헝셩그룹이 글로벌 스포츠 행사 및 중국 국가대표 관련 공식 굿즈 생산으로 관련 사업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헝셩그룹은 먼저 중국 3대 테니스 대회인 우한오픈(WTA1000) 공식 캐릭터 생산권을 확보했다. 우한오픈은 지난해 대회 누적 관중 18만명, 중계 시청자 수 5억명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은 스포츠 행사다. 올해 대회는 10월 4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된다.
또한 회사는 최근 중국 국가대표팀 통합 브랜드인 '팀차이나(TEAM CHINA)'의 캐릭터 상품도 납품 예정이다. TEAM CHINA는 2019년 런칭 이후 현재까지 450여 종의 제품이 도우인, 샤오홍슈 등 라이브커머스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 스포츠 행사 굿즈 시장은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공식 굿즈 매출액이 약 25억위안(4800억원)을 기록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다. 헝셩그룹은 향후에도 캐릭터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해 대형 스포츠 행사 공식제품 생산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헝셩그룹 관계자는 “오는 10월 우한오픈, TEAM CHINA 등 대형 스포츠 행사와 단체에 대한 공식 굿즈 생산을 확대하고 있다”며 “주력사업인 완구분야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앞으로도 제품군 다변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jiyo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우리銀 베트남 투자설명회 개최…중소기업 글로벌 도약 물꼬 튼다
- 우리銀, 국민연금 수탁은행에 4회 연속 재선정
- 하나銀·산자부·HL그룹·무보, 美 관세 피해 협력업체 대상 수출금융 지원
- 한양·LS證, 부실 코스닥社 자금조달서 활발한 '팀플레이'
- 보험硏 "500만 치매 시대…한국도 지자체 보험 필요"
- 김병환 금융위원장 조용한 퇴임…"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
- 나노실리칸 "신사업 추진 이상無…IR 통해 성과 공개 예정"
- BNK금융 고군분투…지역 살리고 건전성 지킨다
- 수협은행, 비은행 첫 인수…금융지주 전환 속도
- 뉴로랩-광주시, AI·협동로봇 기반 '랩오토메이션' 시장 진출 가속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금정산, 국립공원 지정 이후의 길
- 2나눔과 공존의 화합 한마당…제4회 포항시 복지박람회 성황리 종료
- 3포항시, ‘2025 세계지식포럼 포항’ 개최. . .AI수도 도약 선언
- 4포항시, 맛으로 보는 경관푸드 페스타 성황리 개최
- 5영천시, 아동의 목소리 시정에 담다
- 6영천시, 직동지 재해위험저수지 정비사업 추진
- 7경주시, ‘제17회 농촌지도자 회원대회’ 열려
- 8경주시, APEC 붐업 위한 글로벌 페스티벌 개최
- 9경주시, 청년과 시민이 함께하는 ‘제6회 청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 10경주시, 지방재정 효율화 우수사례 발표대회 ‘우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