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에도 부는 선도자 법칙,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오는 6일부터 분양 실시

경제·산업 입력 2020-10-05 10:27:10 수정 2020-10-05 10:27:10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제공

마케팅 불변의 법칙에 소개되는 선도자의 법칙이 부동산 시장에도 적용되고 있다. 수많은 분양 단지 중 최초라는 상징성으로 소비자들의 인식에 강하게 자리잡는 단지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건설사들 입장에서도 최초라는 타이틀은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자사 브랜드의 인지도 및 경쟁력, 프리미엄 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후속 분양이 이어질 경우 최초 분양 단지가 수요자들에게 선택의 기준이 되는 만큼 더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기도 한다.

 

실제 분양 현장에서 최초라는 타이틀을 건 새 아파트들이 흥행에 성공하며 주목 받고 있다.

 

지난 3, 현대건설이 인천시 부평구에 첫 힐스테이트 아파트로 선보인 '힐스테이트 부평' 41000여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평균 84.29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또 지난 8월 분양한 '대치 푸르지오 써밋'은 서울시 강남구 첫 푸르지오 단지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평균 168.1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다.

 

업계 관계자는 "똘똘한 한 채를 찾는 수요자들에게 브랜드 아파트와 최초라는 상징성을 동시에 갖춘 단지는 더할 나위 없는 상품"이라며 "특히 지역 최초 브랜드 아파트는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상품을 갖춘 단지라는 점에서 지역민들의 선호도와 기대감이 상당해, 앞으로도 이러한 단지들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서는 최초타이틀로 청약에 성공한 단지가 있다. 지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49층 높이의 주상복합단지이자 첫 번째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로 주목 받은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는 지난 8일 실시한 1순위 청약 접수에서 평균 28.65 1, 최고 184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 1순위 마감했다.

 

이 단지는 고덕국제신도시 핵심 입지에 조성되는 상징성 높은 단지라는 점에서 일찍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특히,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 예견되고 있어 계약 순항도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는 고덕신도시 2단계 개발사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행정타운이 단지 바로 앞에 있고, 판매시설·업무시설·의료시설·위락시설 등이 들어설 수 있는 중심상업지구도 맞닿아 있다. 고덕신도시 2단계 사업은 2021년 준공이 예정돼 있어 입주와 동시에 다양한 편의시설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가까이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이 위치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근린공원에는 예술의 전당과 박물관, 도서관 용지가 있어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근린공원과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사이에는 단독주택용지가 위치해 탁 트인 개방감과 조망권도 기대된다.

특히 현대건설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특화 설계가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는 커튼월 설계 도입으로 단지 외관부터 차별화했다. 입체형 외장 유리벽을 칭하는 커튼월은 페인트 마감에 비해 외관이 수려하고 내부에서의 외부 조망 및 개방감이 뛰어나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외관 특화 중 하나다.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삼가고 집 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수요자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세대 내 특화 설계도 선보였다. 일부 타입에는 취향에 따라 공간을 활용 할 수 있는 알파룸이 배치된다. 입주자는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취미 생활이 가능한 서재나 온라인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공부방 등으로 꾸밀 수 있다.

 

수요자는 선택(유상 옵션)에 따라 현관 창고와 복도 팬트리를 ‘H-클린현관으로 변경할 수 있다. H-클린현관은 세면대와 에어샤워기(천정), 빌트인 클리너(신발장 내부), 미세방충방 등으로 구성된다. 입주민은 야외 활동 후 집에 돌아와 현관에서 바로 손을 씻을 수 있으며, 옷과 신발에 묻은 오염 물질이 집 안으로 들어 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Ebc-1블록에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는 지하 2~지상 49, 3개 동, 665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오는 6부터 9까지 4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하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에 위치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