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사회 트렌드 반영한 ‘해피에이징TV’ 유튜브 채널 개설

급격한 고령화로 노후준비가 필요한 국민들을 대상으로 노후준비 인식제고 무료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최근 사회 트랜드를 반영한 유튜브 채널 ‘해피에이징TV’를 개설했다.
     
더불어 전문교육기업과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는 오프라인 무료특강과 동시에 온라인 방식의 무료특강도 확대하여 실시한다.
     
‘해피에이징 TV’ 채널에는 향후 ‘계획적으로 준비한다면 불안정한 노후가 아닌 행복한 노후를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총 40편의 관련 콘텐츠를 연내에 업로드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최근 언택트 환경을 감안한 온라인 무료특강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노후준비’를 주제로 90분에 걸쳐 온라인 줌을 통해 진행한다. 주요 내용으로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변화에 따른 노후 준비 필요성에 대한 인식 전환과 더불어 행복한 노후를 위한 성공모델을 제시한다.
     
이번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면서 그동안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되던 노후준비 인식제고 교육의 접근성을 확대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국민이 손쉽게 본인의 상황에 맞는 노후준비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되어 대한민국 노후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의 노후준비문화 확산사업은 2012년부터 8년째 보건복지부 명칭후원을 받아 전국민을 대상으로 노후준비 관련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교육사업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2030, 4050, 퇴직예정자/군인·공무원/여성 등 총 5개 집단 교육대상별 맞춤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강의신청과 문의는 전문교육기업인 드림업컨설팅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이후 연령대별 노후대비에 대한 인식과 방법도 달라져야 한다.”며, “지속적으로 해법을 제시하고 지원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필요하다.”고 밝혔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만성피로에 체중 증가까지…‘몸이 느려진다’는 신호 놓치지 마세요
- 김한수 이대목동병원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치매 위험, ‘유전자 점수’로 미리 알 수 있다
- B형간염 환자의 간암, 더 정밀한 예측 모델 개발
- 고려대 의대 해부학교실 유임주 교수, 대한해부학회 으뜸상 수상
- 강동경희대병원, 장기 손상 최소화 방사선 장비 ‘Varian 헬시온 4.0’ 도입
- 불안을 치유하는 고전의 힘…책 ‘마흔에 시작하는 30일 주역’
- 유방암 수술 후 재건 성형 …"자가조직 이용 때 정신질환 위험"
- 美 생식의학회 ‘차광렬 줄기세포상’ 멜버른대 케이티 아이어스 교수 수상
- 서울대어린이병원, '개원 40주년 기념 국제심포지엄' 개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군 종로금방 부부, 인재육성 장학금 3,000만 원 기탁
- 2고창군, 2026년부터 원전 관련 국비 24억 7000만 원 지원 확정
- 3부산시-국민의힘 부산시당, 서울서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 4박준희 아이넷방송 회장, 제52회 이용문 장군 승마제 후원
- 5사천시, ‘우주항공 심포지엄’ 개최…‘우주항공 복합도시’ 구축
- 6“단돈 5000원에 플리스를?”…다이소, 월동준비 핫플 등극
- 7대출 규제에 카드론 재미 시들…카드업계 '불황 터널'
- 8SK에코플랜트 김영식 내정…“건설 DNA 바꾼다”
- 9삼성SDI, BMW ‘맞손’…“화재 위험 없는 차세대 배터리 개발”
- 10'5조 클럽·최대 이익'… KB·우리금융 함박웃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