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머스·핀테크로 매출 2조원 돌파

[앵커]
네이버가 분기 기준 처음으로 매출 2조 원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도 커머스(쇼핑)와 핀테크, 콘텐츠 등 신사업 분야의 성장이 가속화됐기 때문인데요. 보도에 윤다혜 기자입니다.
[기자]
네이버는 오늘(29일) 공시를 통해 올해 연결기준 3분기 매출액이 1조3,608억 원으로 전년 동기 24.2%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2,91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순이익은 2,353억 원을 기록해 176% 확대됐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커머스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40.9% , 핀테크 부문은 67.6% 성장했습니다.
특히 이번 분기에는 라인과 Z홀딩스의 경영통합과 관련해 매출 구분을 변경하면서 라인 매출을 제외했습니다. 라인을 포함하면 3분기 매출은 2조598억원으로, 분기 기준 2조원을 처음으로 넘습니다. 이번 분류로 커머스, 핀테크, 콘텐츠가 전면에 자리잡았습니다.
네이버는 이번 실적 성과로 신사업의 성장을 꼽았습니다.
[인터뷰]네이버 관계자
“네이버는 신성장동력인 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클라우드 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좋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네이버는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올해를 B2B(기업간거래) 비즈니스의 원년으로 삼겠다”며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 데이터를 통합해 교육, 커머스, 게임 등 서비스별로 버티컬 솔루션을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기존 검색과 광고 중심에서 커머스를 전면에 내세우며 B2B사업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경제TV 윤다혜입니다. /yunda@sedaily.com
[영상편집 강현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입 안이 건조해 불편할 땐 인공타액 ‘드라이메디겔’
- 일동생활건강, 유튜버 ‘비타민신지니’ 콜라보 신제품 ‘지큐랩’ 2종 출시
- 정용진, G마켓 살릴까…신세계·알리바바 JV 의장 선임
- 슬림폰 전쟁 ‘옛말’…삼성·애플, 소비자 외면에 ‘전략 변경’
- 자동차업계 ‘시름’…관세·中경쟁·탄소감축 ‘삼중고’
- ‘취임 1년’ 이한우 현대건설 대표…“수익구조 과제”
- LG엔솔, 우주용 배터리 개발 참여…“사업 다각화”
- 넥슨, 3분기 실적 역성장…4분기 반등 시험대
- 크래프톤, ‘자발적 퇴사선택 프로그램’ 공지
- 셀트리온 소액주주 집단행동…“주가 횡보 책임져라”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 센텀2지구 1단계 2공구 조성공사 20일 착공…사업 '본궤도' 올라
- 2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산림조합 후원으로 김장나눔 본격 추진
- 3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체결
- 4KB국민카드, 'KB 알레그로' 첫 정기연주회 개최
- 5캠코, 부산경찰청에 '여성폭력 피해자 임시숙소' 지원
- 6KB골든라이프케어, 고객 맞춤형 통합케어시스템 오픈
- 7KB손보, 자립준비청년 풋살 구단 '런런 FS' 2기 창단
- 8NH농협카드, '강원 관광 소비 활성화 캠페인' 진행
- 9ABL생명, 자립준비청년 지원 기부금 3억원 전달
- 10IBK저축銀, '모임통장' 출시 이벤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