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월가에서 온 그대 ‘브라이언 김’] 비트코인 신고가 경신과 금의 추세적 하락

최근 전통적 안전자산인 금과 기축통화 달러가 하락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반면 비트코인은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는 모습이다. 비트코인 시장은 과거와 다른 양상을 띠고 있다. 비트코인 시장의 참여 주체가 바뀐 것. 글로벌 큰손들 즉, 기관들의 투자가 이전과는 다르게 대규모로 활발해졌다.
美월가 출신의 트레이더 브라이언 김은 기술적 분석-엘리어트 파동으로 금 가격을 분석한 결과(아래 그림 참조) 금은 몇 년 안에 아래와 같이 표기된 파란색 C파, 즉 온스당 600달러까지 하락 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지난 9월 24일 금 기술적 분석 월간 차트. [사진=서울경제TV]
세계 최대 온라인 결제 플랫폼 페이팔이 비트코인 결제를 도입했고,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피델리티인베스트먼트가 비트코인 펀드를 출시했다. 금 투자 기관들도 비트코인을 사들이며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에 따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의 역사적인 화폐인쇄정책, 달러화 가치 하락 가능성, 예상치 못한 인플레이션 상승 등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이슈들은 투자자들에게 자산투자 포트폴리오를 과감하게 재조정하도록 자극하고 있다. 필자는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더 이어질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젊은 세대인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사실상 화폐가 없는 미래를 상상하면서 비트코인과 다른 디지털 화폐에 관심을 쏟고 있다. 특히 베이비붐 세대에서 밀레니얼 세대로 60조 달러가 넘는 것으로 추정되는 역대 최대 규모의 ‘부의 세대 이전’이 이미 진행되고 있다.

비트코인 11월 5일자 기술적 분석 월간차트. [사진=서울경제TV]
현재 비트코인은 희소성, 분산성 등 금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말할 것도 없고 비트코인의 장점들은 투자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본 내용은 전문가의 개인적인 분석이 포함돼 있습니다.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S마린솔루션, 신안우이 해상풍력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현대엔지니어링 'LNG 액화 플랜트' 시장 진출 나서
- 현대ADM, 췌장암 오가노이드 실험서 항암 실패 실마리 찾아
- 국내 기업 정보보호 투자, 매출의 0.1%…SKT, 통신 3사 중 최저
- LG 올레드 TV, 김아영 작가와 美 현지서 관객과 교감
- BMW코리아, ‘워런티 플러스 프리미엄’ 3년 무상 제공 프로모션
- 한국전력, 소상공인 지원 새 신용평가모형 개발
- 현대제철, 안전보건 상생협력 협약
- 현대백화점, 국가고객만족도 백화점 부문 4년 연속 1위
- 카카오 그룹, 지난 약 19.1조 원 생산유발효과 창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항시, 지역 철강기업 4개 사와 총 290억 규모 투자유치 MOU 체결
- 2김천시-한국교통안전공단, 감호지구 도시재생 사업 협약 체결
- 3영천시,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오이 첫 수확 시작
- 4열차 없는 고흥, 기차 타고 가는 우주도시로 발돋움
- 5민선8기 3년 김대권 수성구청장 “지금 행복한 전환의 중심에 서 있다”
- 6대구대 동아시아관광연구소, 한일국교정상화 60주년 기념 국제 관광행사 공동 개최
- 7영남대 박정희새마을연구원, 국제개발협력 학술 세미나 개최
- 8심플랫폼, HDC현산에 ‘AI 온열질환 대응 플랫폼’ 공급
- 9화순군, 공공배달앱 '먹깨비' 여름 할인이벤트 실시
- 10밸로프, '한한령 해제' 속 중국 시장 확대 본격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