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유니버설스튜디오와 전략적 제휴 확대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아직 개봉 전인 유명 애니메이션 영화 ‘미니언즈2’의 캐릭터를 GS25에서 만날 수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세계적인 콘텐츠 제작사 유니버설스튜디오(이하 유니버설)와 손잡고 최근 △미니언즈과일젤리 △트롤과일젤리 △쥬라기공룡화석초컬릿을 연이어 선보이며 제휴 캐릭터 상품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미니언즈과일젤리에는 올해 개봉 예정인 영화 ‘미니언즈2’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인쇄됐다. 미니언즈과일젤리와 트롤과일젤리는 지난해 2월부터 GS25와 유니버설이 10개월간의 긴 협의 과정을 거쳐 출시한 상품이다. 한국의 GS25가 미국의 유니버설과 상품 기획을 담당했고, 독일의 유명 제조사 라골즈(Ragolds)는 생산을 맡으며 한·미·독 3개국의 합작 상품이 태어났다.
GS25의 해외소싱팀은 생산 설비의 위생과 규모 등 엄격한 수준의 시설 조건을 요구하기로 유명한 유니버설로부터 이미 검증이 완료된 독일의 제조사 라골즈를 추천 받아 전략적 제휴 상품의 생산 위탁을 맡겼다. 덕분에 GS25는 코로나19로 인해 막혀버린 현지 출장 및 공장에 대한 시설 검증의 절차도 줄일 수 있었다.
GS25가 제휴 캐릭터 상품 도입을 확대하는 이유는 캐릭터 제휴 상품들의 매출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GS25가 지난해 핼러윈데이용 상품으로 선보인 캐스퍼트롤리젤리는 핼러윈데이 전날에 대부분의 물량이 조기 소진됐고, 에그짱캐스퍼, 할로윈멘토스 등은 상품 기획자의 예상 목표치보다 30% 이상 더 팔리며 출시 이후 각각 카테고리 내 매출 순위 5위 안에 들었다.
GS25는 소비자들이 코로나19로 집에서 명작 영화를 다시 보는 트렌드가 늘며 캐릭터 제휴 상품들의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풀이하고 있으며, 올해도 유니버설을 비롯한 다국적 콘텐츠 제작사와의 제휴를 확대하며 캐릭터 상품을 늘려 갈 계획이다.
김민관 GS25 가공식품 구매담당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까지 전략적 제휴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한 뉴노멀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고객 분석과 구매 시장의 범위를 전세계로 확대 검토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만트럭버스코리아, 탱크로리 최적화 '뉴 MAN TGX 4800’ 출시
- 삼양바이오팜, 코스피 직상장…글로벌 봉합사 1위 기술력 독립 평가
- 아산탕정지구 마지막 입지, ‘아산탕정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미래가치 주목
- SK바이오팜, 美 뇌전증학회서 '세노바메이트' 최신 연구 10건 발표
- 조이, ‘아이스핀360 프리미엄 메쉬 시그니처’ 출시
- "K-메디컬 의료관광"…에어서울, 日 고객 대상 바비톡 제휴 프로모션
- 금호타이어, 자동차사고 유자녀 미래역량 강화 멘토링 시행
- 롯데마트·슈퍼, '오모가리 김치찌개라면' 출시
-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 취약계층 전달 쿠키 만들기 나눔 활동
- 롯데온, 뷰티 세컨앱 ‘트위즈’ 체험단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만트럭버스코리아, 탱크로리 최적화 '뉴 MAN TGX 4800’ 출시
- 2NH선물, ‘EUREX API 수수료 할인 이벤트’ 진행
- 3삼양바이오팜, 코스피 직상장…글로벌 봉합사 1위 기술력 독립 평가
- 4아산탕정지구 마지막 입지, ‘아산탕정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미래가치 주목
- 5SK바이오팜, 美 뇌전증학회서 '세노바메이트' 최신 연구 10건 발표
- 6부산 수영만 요트경기장 40년 만에 재개발 착공
- 7조이, ‘아이스핀360 프리미엄 메쉬 시그니처’ 출시
- 8"K-메디컬 의료관광"…에어서울, 日 고객 대상 바비톡 제휴 프로모션
- 9금호타이어, 자동차사고 유자녀 미래역량 강화 멘토링 시행
- 10롯데마트·슈퍼, '오모가리 김치찌개라면'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