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 리뉴얼 출시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은 개인의타고난 유전적 특성에 따라 건강관리가 가능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My Genomestory™ The Plus)’의 검사항목을 확대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마크로젠은 국내 최다 항목인 73종의 유전자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된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는 최근 마크로젠이 소비자 직접의뢰(DTC, Direct to Consumer) 유전자검사 서비스 인증제 2차 시범사업 통과로 추가 승인받은 항목을 포함했다. 승인 항목 70종 중 일부 항목을 세부적으로 분류해 △영양소(20종) △운동(8종) △피부/모발(13종) △식습관(5종) △개인특성(12종) △건강관리(15종) 등 총 73종을 검사할 수 있다.
이번 출시된 리뉴얼 버전은 기존에 제공하던 서비스의 실용성 강화와 검사 항목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개인의 건강관리 목적에 따라 필요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상품 라인을 세분화하여 카테고리별 관리 유형과 개인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운동에 초점을 맞춘 ‘더플러스 피트니스(The Plus FITNESS)’는 타고난 운동 능력과 적합한 운동, 부상위험도 등의 43종 항목을 추가해 운동의 효과를 높이고 부상을 줄일 수 있는 운동의 종류와 섭취해야 하는 식품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요요 가능성, 복부비만에 대한 유전자검사를 통해 다이어트 계획을 수립할 수 있어, 코로나19로 전문 트레이너와 대면 관리가 어려운 상황에서 개인이 직접 체중감량 및 체력증진 등의 건강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피부 및 모발 관리에 특화된 ‘더플러스 스킨&헤어(The Plus SKIN&HAIR)’는 나이가 들수록 고민이 많아지는 피부노화, 피부염증(아토피피부염), 새치, 탈모 등에 대한 48종의 항목을 제공한다. 특히 유전적, 환경적 요인으로 관리가 어려운 피부와 모발에 대한 유전적 정보를 상세히 제공해 개인에게 적합한 샴푸 및 피부 관리 제품을 선택하는 데 고민을 줄일 수 있다.
73종의 모든 항목을 검사하는 ‘더플러스 올인원(The Plus ALL IN ONE)’은 운동과 피부/모발 특화 항목을 포함한 건강관리 정보부터 알코올 홍조, 니코틴 의존성, 카페인 등 개인특성까지 함께 검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체계적인 금연, 금주 실천도 가능하다. 와인 선호도, 수면습관, 아침·저녁형 인간 등의 항목은 개인의 선호도와 취향을 분석해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는 네이버쇼핑을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1월 31일까지 최대 50%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는 마크로젠이2016년 출시한 DTC유전자검사 서비스로 병원 등 의료기관을 거치지 않고 개인이 직접 의뢰해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마크로젠은 다양한 기업과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를 연계해 실생활에서 개인이 직접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SK텔레콤, 인바이츠헬스케어와 협력한 유전자검사 기반 구독형 헬스케어 ‘Care8 DNA’, 동원F&B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와 공동 개발한 고객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마이G스토리’ 등 소비자의 유전자 특성을 파악해 개인별로 맞춤화된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새마을금고, ‘체질 개선’ 분주…부실 털고 턴어라운드 할까
- [尹파면] F4 "시장 필요시 안정조치"…금융지주사 긴급회의 개최
- [尹파면] 관세 이슈에 증시 발목...원화는 강세 회복
- 5대 금융지주 尹 탄핵 인용·美 상호관세 따른 시장 변동성 긴급점검
- 금융당국 "尹 파면·美 상호관세 영향 시장상황 면밀하게 모니터링"
- 이복현 금감원장 "금융시장 충격 대비 전직원 비상대응체계"
- 尹 탄핵 '인용' 후 원·달러 환율 1430원대로 하락
- 펠드아포테케, '2025 타이베이 뷰티 박람회' 참가
- NH농협은행 205억원 금융사고…대출상담사가 과다대출
- 안도걸 "지난해 대주주 3272명, 1인당 양도차익 29억 신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험로·수심 800mm도 거뜬”…기아 첫 픽업 ‘타스만’ 타보니
- 2순창 쌍치면 산불 2시간 만에 진화…최영일 군수, 현장 긴급 출동
- 3저작권 논란에도…챗GPT가 불러온 ‘지브리 놀이’
- 4벼랑 끝 홈플러스…기업회생·검찰 수사 속 ‘대책 실종’
- 5“키움서 주식 안한다”…키움증권 연이틀 먹통에 ‘부글부글’
- 6한숨 돌린 줄 알았는데…트럼프 “의약품도 관세 검토 중”
- 7새마을금고, ‘체질 개선’ 분주…부실 털고 턴어라운드 할까
- 8대선 국면 돌입…짙어진 부동산 시장 관망세
- 9탄핵에 반색하는 플랫폼...카카오 숨통 트이나
- 10F4 "시장 필요시 안정조치"…금융지주사 긴급회의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