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이날치밴드 참여 '탐나는전 체크카드' 뮤비 선보여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KB국민카드가 ‘K-흥’ 열풍의 주역 ‘이날치 밴드’와 함께 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홍보 뮤직비디오를 선 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 보인 본 뮤직비디오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화폐인 ‘탐나는전’과 체크카드 기능을 한 장의 카드로 결합한 하이브리드(Hybrid) 체크카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것으로 제주도를 찾은 ‘이날치 밴드’와 댄스팀이 카드를 사용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희망을 북돋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뮤직비디오 음악은 ‘이날치 밴드’가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아 제주 민요와 판소리를 접목해 카드 정보를 흥겹게 풀어냈다. 특히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가 가진 △제주도민 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 발급 받을 수 있는 점 △10% 추가 적립 혜택 △편리한 신청 절차 등 특장점을 쉽고 직관적인 메시지로 담아냈다.
또 제주도 출신 안무가 김설진이 댄서로 참여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소화한 점도 눈에 띈다. 안무가 김설진은 국내 최초로 벨기에 현대무용단 ‘피핑톰’에 입단한 뒤 현재까지 다양한 영역의 예술감독으로 활약 중으로 최근 전 세계 2,200만명이 시청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에도 출연한 바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 제작을 총괄 지휘한 ‘이날치 밴드’의 장영규 프로듀서는 “판소리 심청가 중 용왕이 심청에게 잔치를 베푸는 대목을 제주도의 토속민요인 서우젯 소리 선율에 얹었다”며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가 제주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뮤직 비디오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탐나는전 충전 시 10% 추가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는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언택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사회적 관심과 화두인 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ESG)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은 금통위 3연속 기준금리 동결…금융안정 택했다
- 신한투자증권, 3분기 IRP 운용수익률 18.59%…증권업 1위 달성
- 한국거래소, '2025 건전증시포럼' 개최
- 다올저축銀, 시니어 고객 대상 '금융사기 예방교육' 실시
- 농협손보, '자율참여형 일손돕기' 프로그램 추진
- 신한카드, 직원 참여 기부 캠페인 'GIVE & RUN' 실시
- 한은 금통위 기준금리 2.50%…집값·환율에 발 묶여 3연속 동결
- 우리투자증권, 취약계층 청년 금융 자립 지원 프로그램 가동
- 해빗팩토리, 350억 규모 시리즈D 투자 유치..."미국 이어 일본 공략 본격화"
- [속보] 한은 금통위 기준금리 3연속 동결…연 2.50% 유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하반기 자전거도로 77km 전 구간 안전점검
- 2‘타임빌라스 수원’ 1주년 기념 고객 감사제 진행
- 3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관광객 결제 편의 강화
- 4인천시, 차이나타운서 '1883 인천 짜장면 축제' 개최
- 5"낮엔 자연, 밤엔 빛" 남원 함파우 지방정원 조성 박차
- 6한은 금통위 3연속 기준금리 동결…금융안정 택했다
- 7남원경찰서, 제80주년 경찰의 날… 경찰·시민 유공자 48명 표창
- 8장수군, 논개 탄신 451주년 기념 '의암주논개상' 시상
- 9안양시, 내년도 재난관리기금 282억 확정
- 10김동연, "주4.5일제, 생산성과 워라밸 모두 잡을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