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이날치밴드 참여 '탐나는전 체크카드' 뮤비 선보여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KB국민카드가 ‘K-흥’ 열풍의 주역 ‘이날치 밴드’와 함께 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홍보 뮤직비디오를 선 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 보인 본 뮤직비디오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화폐인 ‘탐나는전’과 체크카드 기능을 한 장의 카드로 결합한 하이브리드(Hybrid) 체크카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것으로 제주도를 찾은 ‘이날치 밴드’와 댄스팀이 카드를 사용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희망을 북돋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뮤직비디오 음악은 ‘이날치 밴드’가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아 제주 민요와 판소리를 접목해 카드 정보를 흥겹게 풀어냈다. 특히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가 가진 △제주도민 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 발급 받을 수 있는 점 △10% 추가 적립 혜택 △편리한 신청 절차 등 특장점을 쉽고 직관적인 메시지로 담아냈다.
또 제주도 출신 안무가 김설진이 댄서로 참여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소화한 점도 눈에 띈다. 안무가 김설진은 국내 최초로 벨기에 현대무용단 ‘피핑톰’에 입단한 뒤 현재까지 다양한 영역의 예술감독으로 활약 중으로 최근 전 세계 2,200만명이 시청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에도 출연한 바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 제작을 총괄 지휘한 ‘이날치 밴드’의 장영규 프로듀서는 “판소리 심청가 중 용왕이 심청에게 잔치를 베푸는 대목을 제주도의 토속민요인 서우젯 소리 선율에 얹었다”며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가 제주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뮤직 비디오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탐나는전 충전 시 10% 추가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는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언택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사회적 관심과 화두인 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ESG)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한銀 상생금융 확대…공공배달앱 가맹 소상공인 200억 금융지원
- '코인 3법' 美하원 통과…국내 스테이블코인 제도화 탄력받나
- 부실과 부실의 만남…코스닥 깜깜이 주인 변경 '주의'
- 은행권 활발해진 공동대출…하반기 지방銀-인뱅 협업 이어진다
- 우리투자증권, 2분기 '개인형IRP 원리금비보장 수익률' 1위
- "실버세대 잡아라"…4대 금융, '시니어 모시기 전쟁' 본격화
- 기지개 켜는 소비심리…편의점·백화점株 ‘활짝’
- 은행권 '제로 트러스트' 강조…고강도 보안체계 구축
- 기술 이전·관세 유예…몸집 키우는 K-바이오株
- 957만건 위반에 183兆 과태료?…FIU-업비트 정면 충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항시, ‘No-Code 제조혁신’ 시동…지역 제조업 디지털 대전환 가속
- 2포항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본격 지급…민생경제회복 총력
- 3영천시, 집중호우 피해지역 긴급 현장 점검
- 4경주시, 반다비체육센터 건축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5명현관 해남군수, 박지원 의원 초청 예산정책 간담회…지역 발전 협력 '총력'
- 6'1인당 최대 40만원'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부터 신청
- 7조주완 LG전자 CEO "작은 관찰이 혁신으로"
- 8삼성물산, 4507억 규모 신정동 재개발 시공사 선정
- 9코트라, 'AI 위원회' 신설…"AI 3대 강국 도약"
- 10김건희 특검, ‘집사 게이트’ 카카오모빌리티 전 CFO 소환 조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