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이날치밴드 참여 '탐나는전 체크카드' 뮤비 선보여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KB국민카드가 ‘K-흥’ 열풍의 주역 ‘이날치 밴드’와 함께 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홍보 뮤직비디오를 선 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 보인 본 뮤직비디오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화폐인 ‘탐나는전’과 체크카드 기능을 한 장의 카드로 결합한 하이브리드(Hybrid) 체크카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것으로 제주도를 찾은 ‘이날치 밴드’와 댄스팀이 카드를 사용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희망을 북돋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뮤직비디오 음악은 ‘이날치 밴드’가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아 제주 민요와 판소리를 접목해 카드 정보를 흥겹게 풀어냈다. 특히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가 가진 △제주도민 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 발급 받을 수 있는 점 △10% 추가 적립 혜택 △편리한 신청 절차 등 특장점을 쉽고 직관적인 메시지로 담아냈다.
또 제주도 출신 안무가 김설진이 댄서로 참여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소화한 점도 눈에 띈다. 안무가 김설진은 국내 최초로 벨기에 현대무용단 ‘피핑톰’에 입단한 뒤 현재까지 다양한 영역의 예술감독으로 활약 중으로 최근 전 세계 2,200만명이 시청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에도 출연한 바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 제작을 총괄 지휘한 ‘이날치 밴드’의 장영규 프로듀서는 “판소리 심청가 중 용왕이 심청에게 잔치를 베푸는 대목을 제주도의 토속민요인 서우젯 소리 선율에 얹었다”며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가 제주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뮤직 비디오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탐나는전 충전 시 10% 추가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는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언택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사회적 관심과 화두인 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ESG)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유진투자證, 남산 서울타워 광장서 '디톡스 하우스' 오픈
- DB손보, 美포테그라 인수에도 주주환원 양호…목표가 유지-NH
- 코퍼스코리아, 분주한 CB 손바뀜…주가 하방압력 '요주의'
- 주가 부진에…코스닥社 '기발행 CB 매각' 지연 줄이어
- "보험사 자산운용, ALM·전문인력 확보가 핵심…사업모형 변화 필요"
- [부고] 박준형(녹색경제신문 기자)씨 조부상
- 금융당국 '국정자원 화재' 긴급회의…"일부 금융서비스 차질"
- 하반기 은행, 건전성 시험대…부실채권 시장이 관건
- 조각투자 유통 플랫폼 1호?…증권가·STO 업체 경쟁 치열
- 한화·하나·흥국·삼성액티브자산운용ETF 5종목 신규상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네이버 "컬리N마트, 추석 연휴도 새벽배송"
- 2넥센타이어, 미래형 콘셉트 타이어 2종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
- 3카카오, 농식품부와 반려동물등록제 활성화 업무협약
- 4유진투자證, 남산 서울타워 광장서 '디톡스 하우스' 오픈
- 5이목프로덕션, ‘바벨라토르 소외계층돕기 턱걸이 왕중왕전’ 개최
- 6기아, 사우디서 RSG와 PV5 실증사업 실시
- 7비플로우, ‘바벨라토르 소외돕기 턱걸이 대회’ 공식 후원
- 8LG유플러스, 소상공인 대상 가을 맞이 ‘다다익선’ 이벤트
- 9DB손보, 美포테그라 인수에도 주주환원 양호…목표가 유지-NH
- 10쟈뎅, 제주산 유기농 말차 담은 ‘까페모리 말차라떼 6종’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