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이날치밴드 참여 '탐나는전 체크카드' 뮤비 선보여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KB국민카드가 ‘K-흥’ 열풍의 주역 ‘이날치 밴드’와 함께 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홍보 뮤직비디오를 선 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 보인 본 뮤직비디오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화폐인 ‘탐나는전’과 체크카드 기능을 한 장의 카드로 결합한 하이브리드(Hybrid) 체크카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것으로 제주도를 찾은 ‘이날치 밴드’와 댄스팀이 카드를 사용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희망을 북돋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뮤직비디오 음악은 ‘이날치 밴드’가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아 제주 민요와 판소리를 접목해 카드 정보를 흥겹게 풀어냈다. 특히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가 가진 △제주도민 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 발급 받을 수 있는 점 △10% 추가 적립 혜택 △편리한 신청 절차 등 특장점을 쉽고 직관적인 메시지로 담아냈다.
또 제주도 출신 안무가 김설진이 댄서로 참여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소화한 점도 눈에 띈다. 안무가 김설진은 국내 최초로 벨기에 현대무용단 ‘피핑톰’에 입단한 뒤 현재까지 다양한 영역의 예술감독으로 활약 중으로 최근 전 세계 2,200만명이 시청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에도 출연한 바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 제작을 총괄 지휘한 ‘이날치 밴드’의 장영규 프로듀서는 “판소리 심청가 중 용왕이 심청에게 잔치를 베푸는 대목을 제주도의 토속민요인 서우젯 소리 선율에 얹었다”며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가 제주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뮤직 비디오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탐나는전 충전 시 10% 추가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는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언택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사회적 관심과 화두인 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ESG)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국발 공급 과잉 지속…석화株 '경고등'
- 中企 대출 경고등…은행권 리스크 관리 강화 나선다
- KB손보, 빅4 안착하나…구본욱 대표 연임 '청신호'
- 롯데손보, '요즘웨딩'과 제휴…신혼부부 재무설계 지원
- 신용보증기금, 내달 2일까지 ‘제14기 혁신아이콘’ 공개 모집
- 보람상조, 쿠팡플레이 시리즈 '직장인들' 시즌2 PPL로 화제
- NHN페이코, 캠퍼스 결제 300만 건 분석…'Z세대 소비 패턴' 공개
- 하나카드, 생활밀착형 소비쿠폰 사용가능 '매장 찾기 서비스' 출시
- 삼성생명, 'The퍼스트 건강보험' 출시
- 신한자산운용, '중소형주알파펀드' 펀드명 ‘신한패러다임코리아’로 변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도, "환경범죄 집중 단속"…미신고 폐수시설·하천 오염 드러나
- 2수원시, 장애인 복지 우수,, ‘새빛이음’시스템 구축
- 3강원랜드, 홍콩 대표 여행사‘Travel Expert’와 GSA 계약 체결
- 4밥상공동체복지재단, 원주시 기후위기 취약계층에 선풍기·생수 후원
- 5강원특별자치도,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표창
- 6보훈공단 윤종진 이사장, 광복 80주년 맞아 오성규 애국지사 위문
- 7대웅제약·DNC 에스테틱스, 중장년·남성 맞춤형 복합시술 전략 제시
- 8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해수욕장 물놀이 안전 총력
- 9인천시·말레이시아, 여성 일자리·창업 지원 맞손
- 10인천 신설 초·중학교 명칭 논란…“기존 학교와 혼동”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