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한강, 中 최대 쇼핑몰 티몰글로벌 입점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MP한강이 중국 티몰 글로벌 입점으로 중국 색조 화장품 시장진출을 본격화한다.
화장품 유통 기업 MP한강(219550) 중국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고자 지난달 말에 티몰 글로벌 국제 브랜드관 플래그십 스토어에 자사가 유통하는 릴리바이레드(lilybyred) 플래그십 스토어를 정식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MP한강은 이번 티몰 글로벌 입점을 통해 중국 시장에 신규 거점을 마련하고 중국 색조 화장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티몰 글로벌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가 오픈한 글로벌 해외직구 브랜드몰 개념의 플랫폼이다. 티몰은 담당MD의 철저한 검증을 통해 통과한 브랜드에게만 개설 권한이 주어진다. 이로 인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글로벌 브랜드와 국내 유수의 브랜드들만이 입점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릴리바이레드는 2017년 론칭 이후 2년 만에 립 카테고리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 기록을 세운 색조 브랜드다. 2019년에는 올리브영 어워즈 & 페스타에서 립 메이크업 부문 MD’S PICK에 선정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처럼 릴리바이레드의 우수한 제품력과 인지도가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 론칭 성공에 영향을 끼쳤다고 회사측은 보고 있다.
MP한강 해외사업팀 이대현 팀장은 “이번 티몰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은 중국 티몰 본사측에서 직접 자사를 방문하여 협조와 지속적인 관심을 표명해 진행됐다”며 “앞으로 정기적인 마케팅 진행을 통해 체계적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MP한강은 중국시장에 이어 중화권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동남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를 통해 대만 시장에서도 릴리바이레드 판매 협상을 진행중이다. 아울러 현재 확보 중인 대만 내 왓슨스, 포야 등 오프라인 140개 매장 이외에도, 연내 점포 300여 곳 추가 방안을 논의하며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6대 은행장 호출한 野 이재명 대표…긴장하는 은행권
- 보험사, 건전성 악화에 자본확충 속도…이자부담↑
- 상조 69개사 특수관계인과 자금 거래..."선수금 80% 별도 예치해야"
- 작년 서울 1순위 청약자 70% 강남3구에 쏠렸다
- [부고] 고려대 박세민 교수 모친상
- 존재감 사라진 이복현…증권가 실태 점검 '시계 제로'
- "'트럼프 2기' 외환 변동성 커진다"...관리 나선 정부
- 코스피 2,520선 약보합세 지속…외국인·기관 매도세 강해
- "정부 혜택 놓치지 마세요"…신한은행, 알리미 서비스 시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2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3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4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5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6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7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8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9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10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