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 파이낸셜뉴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Taboola)가
국내 주요 경제지 파이낸셜뉴스와 다년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파이낸셜뉴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PC‧모바일 페이지 전체에 타불라의 ‘타불라 피드(feed)’를 적용한다.
타불라 피드는 스크롤 기능을 통해 독자에게 맞춤형 콘텐츠, 흥미를 유발할 만한 콘텐츠를 노출시켜주는 서비스다. 파이낸셜뉴스는
이를 통해 독자의 웹사이트 방문율을 높이고 수익과 연결시킬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세트를 활용해 양질의 저널리즘을 지원하고 기사 조회수를 높여주는 ‘타불라 뉴스룸’도 동시 적용한다. 타불라 뉴스룸의
‘구독 경향(Propensity to Subscribe)’ 은 구독 가능성이 높은 독자를
파악하여, 구독을 최대한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참여도가 높은 사용자를 타겟팅하는 기능이다.
파이낸셜뉴스 디지털본부장 엄미령 이사는 “독자의
참여율을 높이고 독자 요구에 면밀하게 대응할 수 있는 콘텐츠 파트너를 찾던 도중 탁월한 분석기술과 추천기능을 제공하는 타불라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됐다”며 “향후 주요 디스커버리 파트너사인 타불라와 함께
수익화 증대 및 독자 참여율 증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타불라는 미국 뉴욕의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18개 도시에 지사를 운영하는 디스커버리 플랫폼 기업이다. 현재 세계 2만여 개 기업을 통해 매달 14억 명 이상의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이웨어 브랜드 ‘알브레히트 뒤러’, 브랜드 캠페인 ‘페르소나’ 공개
- 에이브랩, 숙면 솔루션 ‘멜라조이’ 출시
- 아이멜리, AI 활용 브랜드 티저 영상 공개
- 프라다 뷰티, 성수동에 국내 첫 부티크 오픈
- 네네치킨,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치-북 이벤트’ 진행
- 아이배냇, ‘다자녀 혜택’ 캠페인으로 출산 육아 장려 동참
- 크리스챤 디올 뷰티, 안티-에이징 듀오 ‘NEW 디올 캡춰 르 세럼’ 및 ‘크렘므 주르’ 출시
- 미즈노, 쿠셔닝과 반발력 강화된 데일리 러닝화 'NEO ZEN' 출시
- 정부 "설 연휴 진료 병의원 최대 확보"...전국 응급실에 1대1 전담관
-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코코가가’, 다이소 출시 2주 만에 품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