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LPG 신차 구입 지원 사업 2차 참여자 모집
어린이 통학차량 9대, 1톤 화물차 25대 각 400 - 700만원 지원

[홍천=강원순 기자]강원 홍천군이 LPG 차량 신차 구입 지원 사업 2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어린이통학차량 LPG 차량 전환과 LPG 1톤 화물차 신차구입 등으로 구분했다.
신청 기간은 오늘(19일)부터 오는 30일까지며, 신청자 미달일 경우는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어린이통학차량의 LPG차 전환 지원은 9대를 대상으로 1대당 700만원의 보조금을 지급한다.
대상은 홍천군 등록 경유 차량을 폐차(수출말소, 조기폐차 포함)하면서 어린이통학차량으로 사용하기 위해 소형 승합(9인승 이상 15인승 이하) LPG 어린이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하는 소유자다.
단, 2021년 12월 31일까지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LPG 어린이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하기 위해 보조금을 신청하는 경우에도 지원 가능하다.
신청일 기준 어린이통학버스의 신고필증상 주소지가 홍천군 관내이며, 어린이통학버스 신고자(신고예정자 포함), 지방세와 군 세외수입 및 환경개선부담금 체납이 없어야 한다.
LPG 1톤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은 25대를 대상으로 1대당 400만원의 보조금이 지급된다.
대상은 경유차를 폐차한 후 LPG 1톤 화물차를 신차로 구매하는 차량 소유자와 기관으로 공고일 이전까지 홍천군(사용본거지)에 등록된 경유차다.
매연저감장치(DPF)를 부착한 차량은 의무운행기간 경과 후 신청 가능하며, 지방세와 군 세외수입 및 환경개선부담금 등의 체납이 없어야 가능하다.
또한 보조금 지원대상자 선정 이전 2개월 이내에 폐차말소 또는 신차를 계약하거나 구매 등록한 경우에도 보조금 지급 신청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배출가스 및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LPG 차량 교체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유희태 완주군수 “헌정질서 바로세운 역사적 판결…군민 행복 책임 다할 것”
- 완주군, 이달 ‘만경강 통합하천 사업’ 착공
- 완주군, 인구 10만 카운트다운 돌입
- 무주군, 공유재산 실태조사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 국내 첫 온전한 벽돌가마 진안서 확인…초기청자 제작 비밀 풀리나
- 전주시‧완주군, 옛 만경강 철교에 ‘상생 철길’ 조성
- 전북자치도의회 “윤석열 탄핵, 국민의 승리이자 새로운 시작”
- 전주시의회 “탄핵은 국민의 승리…헌정질서 바로 세운 정의로운 결정”
- 정읍소방 의용대원, 산불 속 주민 7명 구조…‘마을 지킨 영웅’
- 남원 알파스카이팀, 일본 한일드론축구 친선대회 압도적 우승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유희태 완주군수 “헌정질서 바로세운 역사적 판결…군민 행복 책임 다할 것”
- 2완주군, 이달 ‘만경강 통합하천 사업’ 착공
- 3완주군, 인구 10만 카운트다운 돌입
- 4무주군, 공유재산 실태조사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 5국내 첫 온전한 벽돌가마 진안서 확인…초기청자 제작 비밀 풀리나
- 6전주시‧완주군, 옛 만경강 철교에 ‘상생 철길’ 조성
- 7전북자치도의회 “윤석열 탄핵, 국민의 승리이자 새로운 시작”
- 8전주시의회 “탄핵은 국민의 승리…헌정질서 바로 세운 정의로운 결정”
- 9정읍소방 의용대원, 산불 속 주민 7명 구조…‘마을 지킨 영웅’
- 10남원 알파스카이팀, 일본 한일드론축구 친선대회 압도적 우승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