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업계 ‘구독경제’ 시장 선점 나서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앵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문화, 그리고 소유보다는 경험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구독경제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카드업계도 앞다퉈 구독경제 서비스 혜택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양한나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KB국민카드가 현대렌탈케어와 손잡고 내놓은 ‘현대큐밍 KB국민카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현대큐밍의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등의 렌털요금을 월 최대 1만7,000원까지 할인해 주는 혜택을 담았습니다.
KB국민카드는 앞서 ‘케이빌’ 정기구독 서비스를 개시하기도 했습니다. 식음료, 도서, 반려동물 관련제품 등 생활과 밀접한 상품을 정기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 언택트’, 신한카드의 ‘딥원스’, 하나카드의 ‘멀티 시리즈’ 등은 넷플릭스나 유튜브 프리미엄, 멜론 등 디지털 구독 서비스와 관련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현대카드는 전통주와 티백·마스크·손소독제·반려동물 간식 등 정기배송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12가지의 구독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카드업계가 언택트 시대에 맞춰 집중하고 있는 ‘구독경제’ 서비스들입니다. 구독경제는 소비자가 일정금액을 지불하고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주기적으로 제공받는 것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적은 금액으로 일정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매출 확보와 이용자를 묶어 두는 ‘록인(Lock-in)’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구독경제 시장 규모는 지난 2016년 25조9,000억원에서 지난해 40조1,000억원으로 54.8%나 증가했습니다. 글로벌투자은행 크레디트스위스는 2023년 전 세계 기업의 75%가 구독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카드업계의 구독경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서울경제TV 양한나입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한카드, 일본 여행 맞춤형 ‘쏠트래블J 체크카드’ 출시
- KB증권, POSTECH 신입생 대상 금융 교육 강연 진행
- KB미소금융재단, 미소금융 실적평가서 ‘최우수 기관’ 선정
- 클래시스, 저점 예상된 1분기에도 기대 이상 성과-한투
- SK텔레콤, 사이버 침해 사고로 실적 하향…목표가↓-NH
- 더본코리아, 뻥튀기 상장으로 주관 증권사 배만 불렸다?
- 국민銀 허위대출 금융사고…책무구조도 첫 사례 되나
- [이슈플러스] '재매각' 롯데카드, 인수 유력 후보에 하나금융
- iM뱅크, 시중은행 전환 1주년 ‘삼성라이온즈 브랜드데이’ 성료
- 그린플러스, 농업회사법인 팜팜과 스마트팜 신축공사 계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디스플레이, SID2025서 차세대 OLED 기술 선봬
- 2에이블리, 빠른 배송 ‘오늘출발’ 거래액 급증
- 3티웨이항공, 7월부터 인천-밴쿠버 정기편 노선 신규 취항
- 4"당 저감·풍미 강화" 풀무원다논, ‘풀무원요거트 그릭’ 리뉴얼
- 5한림대동탄성심병원, 최신 인공관절 로봇 '마코(MAKO)' 도입
- 6신한카드, 일본 여행 맞춤형 ‘쏠트래블J 체크카드’ 출시
- 7KB증권, POSTECH 신입생 대상 금융 교육 강연 진행
- 8KB미소금융재단, 미소금융 실적평가서 ‘최우수 기관’ 선정
- 9이스타항공, 객실 승무원 공개 채용…“항공기 도입 준비”
- 10SK C&C, SK AX로 사명 변경…"AI 중심 재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