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플랫폼 기업 플레이스에이, '혁신성장 유형' 벤처기업 인증
경제·산업
입력 2021-05-18 12:27:31
수정 2021-05-18 12:27:31
정의준 기자
0개
AI 기술 기반 서비스 플랫폼 기업 플레이스에이가 18일 '혁신성장 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스에이가 이번에 획득한 '혁신성장 유형' 벤처기업 인증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 2월 '민간주도 벤처확인제도'를 도입하며 신설된 유형이다.
'민간주도 벤처확인제도'는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벤처확인위원회'가 신기술(제품)여부, 기술성숙도, 기업가정신 등 14개 지표를 통해 기술혁신성과 사업성장성을 중심으로 기업의 잠재적 성장 역량을 평가해 선정한다.
지난해 12월 공식 론칭한 플레이스에이는 빠르게 움직이는 신체의 움직임까지 실시간으로 정교하게 가상환경에 복제할 수 있는 실시간 전신 인식 기술 등 사업성이 입증된 기술들로 주목을 받았다.
특히 론칭 6개월만에 '혁신성장 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받으며 기술력과 사업성을 입증 받으며, 가상현실과 현실세계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다가오는 메타버스 시대에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플레이스에이 관계자는 "혁신성장 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통해 현재 보유한 기술에 대한 혁신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의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자들의 일상을 바꾸어 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전자, 조직개편·임원인사 실시…김영락 사장 승진
- 2신상진 성남시장 "지하철 3호선 연장 돼야"
- 3오늘부터 2,000억원 '기업 밸류업 펀드' 투자 개시…코스피 오를까
- 4CJ제일제당, 美·유럽에 공장…"K-푸드 영토확장"
- 5현대차, 아이오닉 9 첫 공개..."美 시장 점유율 높인다"
- 6롯데그룹 “부동산·가용예금 71조4,000억”…유동성 위기 부인
- 7DL, 'CCUS' 친환경 사업 개척 속도…'캐나다 첫 진출'
- 8LG화학, 배터리 핵심 소재 美 공급망 구축
- 9셀트리온도 또 자사주 1,000억 매입..올해만 5번째
- 10달러 강세에 '달러보험' 뜬다…환차익 기대감에 가입 급증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