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포스트, 국내 최초 NFT 컨퍼런스 'BTC 2021: 가치 대전환의 시대' 성료

토큰포스트가 지난 27일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개최한 국내 최초 NFT 컨퍼런스 '블록체인 트렌드 컨퍼런스(Blockchain Trend Conference, BTC) 2021'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트렌드 컨퍼런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블록체인 산업의 주요 동향을 분석하고 미래 전망을 제시하기 위한 행사다. 이번 컨퍼런스는 최근 블록체인 산업의 핫 트렌드로 떠오른 NFT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 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로 개최됐다.
개회사에 나선 배운철 토큰포스트 대표는 "NFT는 상징성·희소성·소유증명·불변성이라는 네 가지 특성을 통해 새로운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향후 사회 보편적 가치로 자리잡을 NFT에 대한 주요 이슈와 전망을 모색하고, 비즈니스 생태계를 키우기 위한 첫 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두개 세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김형중 고려대 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데이비드 함 NEM 부사장, 크리스티 레이그-민핸 NEM CTO, 유완재 퍼블리시 상무이사, 찰스 드하우씨 컨센시스아시아태평양 이사, 김종환 블로코 대표 등 국내외 블록체인 죄고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하였으며, 초청된 인원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대중의 자유로운 참석을 위해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실시간 중계됐다.
'NFT 대체불가한 매력'을 주제로 열린 'BTC 2021'은 토큰포스트와 이코노타임즈가 주최하고, 넴(NEM), 퍼블리시(PUBLISH), 센터프라임(CenterPrime), NFT매니아(NFT MANIA), 법무법인 디라이트(D'LIGHT), 하버(HARBOR), 이모션웨이브(EMOTIONWAVE)가 후원했다.
한편 블록체인 트렌드 컨퍼런스 자세한 행사 내용은 토큰포스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한상의 "美 상호관세 부과 관련 산업계 부담 최소화 도울 것"
- '압구정·여의도·목동·성수' 토허제 1년 더 연장
- 금값, '사상 최고치' 경신…유가는 하락
- SNP 프렙, 다이소 '하이드로겔 아이패치' 론칭 후 '1위' 기록
- CU, 업계 최초 38개 언어 ‘AI 통역 서비스’ 도입
- 무뇨스 현대차 사장 "美서 가격 인상 계획 없어"…관세영향 평가 중
- 퀸잇, ‘2025 럭퀸세일 페스타’ 진행…4050세대 공략
- 이스타항공, 인천국제공항 ‘셀프 백드롭 서비스’ 시작
- 진에어, 인천공항서 인천-이시가키지마 노선 취항식 개최
- 이탈리아 수제 천연가죽 소파 ‘인칸토’ 국내 첫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