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씨엔바이오, 국제수면산업박람회서 식도역류 방지 베개 ‘굿잠(GUTZAM)’ 선보여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디씨엔바이오가 국제수면산업 박람회(SLEEP TECH 2021)에 참가해 식도역류 방지 기능성 베개를 선보인다.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디씨엔바이오는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 D홀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꿀잠 프로젝트 : 슬립테크 2021’에 참가해 특허(제10-2020-0035045호) 기술이 적용된 식도역류 방지 기능성 베개 ‘굿잠(GUTZAM)’을 소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박람회는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된다.
이 회사의 기능성 베개 ‘굿잠(GUTZAM)’은 영어로 ‘소화관, 내장’ 등을 뜻하는 ‘Gut’와 독일어로 ‘좋은’을 의미하는 ‘Gut’에 잠(ZAM)을 합친 단어로 ‘위장에 좋은 잠’을 뜻한다. 회사 관계자는 “수많은 위식도 역류 질환 환자들이 수면 시 식도역류로 인한 통증은 물론 증상이 완화되는 자세를 고수하면서 발생하는 어깨 통증도 호소한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원광대 의대 외래교수인 소화기내과 전문의 김용성 박사의 연구로 개발됐다. 회사 관계자는 “김용성 박사는 본인이 겪은 식도 역류성 질환 경험과 다수 환자가 수면 시 발생하는 식도 역류증상으로 고통받는 것을 해결하고자 제품 개발에 나섰다”며 “해부학적인 이유로 좌측으로 눕는 것이 역류 방지에 가장 최적의 수면 자세이기 때문에 베개 ‘굿잠(GUTZAM)’은 어깨에 무리가 없이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굿잠(GUTZAM)’은 좌측으로 누운 상태에서 왼쪽 어깨가 들어가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한쪽으로 누워 잘 때 발생한 어깨 통증을 해소하고 식도 역류억제 수면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이 베개는 일반 스펀지가 아닌 최상급 메모리폼을 사용해 편안하게 사용자의 상체를 받쳐줄 뿐 아니라 편리한 기능성을 제공한다. ‘굿잠(GUTZAM)’의 좌측 와위용 베개 기술은 특허 등록을 완료하는 등 기능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디씨엔바이오 이승식 대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소비자와 바이어에게 기능성 베개 ‘굿잠(GUTZAM)’을 선보일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며 “마이크로바이옴 전문회사로 질환을 개선할 수 있는 장내세균 연구개발은 물론 위장관 장애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 발굴에도 꾸준히 힘쓰겠다”고 말했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카카오뱅크, 인도네시아 슈퍼뱅크와 금융컨설팅 계약
- 농협은행 ESG 추진위원회…"내년 녹색금융, 친환경 기술투자 확대할 것"
- 보험사 3분기 누적 순익 13.4조…전년比 13.2%↑
- 화보협, 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에 '고수요 데이터' 개방
- 카카오페이-아고다, 여행 혜택 제휴 협약 체결
- 동양생명,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수익률 전체 1위
- 한화손보, 모바일 앱 통합 개편…전자지갑 기능 도입
- 산림조합상조, 고객 선수금 1,000억원 돌파
- KB국민카드, 'KB국민 기후동행카드' 출시
- 롯데손보, 2,000만 삼쩜삼 유저 'N잡' 돕는다…"설계사로 추가 소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카카오뱅크, 인도네시아 슈퍼뱅크와 금융컨설팅 계약
- 2HD현대重, 세계 최정상급 이지스구축함 '정조대왕함' 인도
- 3GM, 美 전기차 ‘TOP 2’…“미래 모빌리티 선점 위해 기술개발 총력”
- 4농협은행 ESG 추진위원회…"내년 녹색금융, 친환경 기술투자 확대할 것"
- 5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주한 프랑스 대사 공식차량 선정
- 6정부 "반도체 위기 극복에 가용 자원 총동원…정책금융 14조 쏟는다"
- 7현대차, 인도네시아 EV 충전 구독 서비스 개시…"전기차 생태계 확장"
- 8논현동 ‘펜트힐 캐스케이드’ 3가구 무순위 진행…청약 자격은
- 9LIG넥스원, 대형수조 시험장 준공식 개최…수중전력 강화 기여
- 10산업부, 인공지능 경영시스템 국가표준 제정 예고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