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금융 빅데이터 페스티벌 개최

증권·금융 입력 2021-07-12 16:33:39 수정 2021-07-12 16:33:39 서정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우수한 인재 양성 기회 제공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미래에셋증권과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2‘2021 금융 빅데이터 페스티벌을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미래에셋 금융 빅데이터 페스티벌은 금융투자업계 최초의 데이터 분석 공모전으로, 작년 미래에셋생명에 이어 올해는 미래에셋자산운용까지 참여하며 명실상부한 미래에셋 금융 그룹의 대표적인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다.

 

미래에셋 금융 빅데이터 페스티벌은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3인 이하) 단위로 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제출 후, 26일 공개되는 데이터를 활용해 세 가지 과제 중 1개 이상을 선택해 930일까지 결과물을 제출하면 된다.

 

먼저 미래에셋증권의 과제는 내가 만드는 Next m.club’ 이다. 고객들의 거래 패턴, 자산 보유, 서비스 이용 내역 등의 프로파일링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데이터 과학적 탐구 방법을 통해 제시하는 과제다.

 

미래에셋생명의 과제는 변액펀드 키워드 기반 시각화. 실제 고객들의 계약 정보와 펀드의 기본 정보, 매매 정보를 활용해 변액보험 가입 고객의 니즈에 맞는 변액펀드의 특징을 설명하고 추천할 수 있는 시각화 과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과제는 ‘TIGER ETF 기반 투자 전략 개발이다. ETF 상품에 대한 정보와 시장, 거시경제 데이터를 분석해 데이터 기반 투자 전략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과제다.

 

930일까지 응모한 공모작을 바탕으로 총 18(과제별 6)이 본선에 진출하고, 최종 보고서 심사를 통해 6(과제별 2)이 결선에 진출한다.

 

각 팀은 금융 데이터분석 실무 부서가 제공하는 멘토링을 통해 실무를 접하게 되고, 함께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최종 순위를 가리게 된다.

 

결선 진출 6팀 모두 미래에셋증권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이 면제되며, 과제별 1위 팀에게는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부상으로는 대상 12,000만 원, 최우수상 2팀 각 500만 원, 우수상 3팀 각 300만 원, 장려상 12팀 각 100만 원이 상금으로 수여된다. /smileduck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