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유튜브 영상 콘텐츠, 전 세계 방송된다!
문광부 코리아넷 채널 통해 총 8편 방송
[경남=허지혜기자] 경남도교육청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의 영상 콘텐츠가 ‘코리아넷’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실시간 방송된다.
‘코리아넷’ 은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에서 추진하는 ‘한국문화 홍보 다중채널 연계망(MCN)’ 사업으로 운영되는 유튜브 채널이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세계 속 한국문화 확산과 국가 이미지 제고를 위해 한국문화 홍보 영상과 간행물 제작,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경남교육청 유튜브 영상 콘텐츠가 한국문화의 효율적 홍보 확산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코리아넷 유튜브 채널 실시간 방송’을 제안해왔다.
한국문화 홍보를 위한 24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송출될 경남교육청 영상은 6·10 민주항쟁을 기념하기 위한 ‘선생님이 들려주는 역사이야기’와 ‘광야에서’, ‘스승의 날 대작전’, ‘그때 그 시절 학교 ASMR’, 전국 최초의 악기도서관 ‘해봄 홍보 영상’, 청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청렴보살 1, 2, 3’ 등 총 8편이다.
김태균 경남교육청 홍보담당관은 “우리 교육청이 노력해 제작한 영상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것은 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 미디어 시대에 걸맞은 경남교육활동을 담은 영상 콘텐츠로 세계와 교육의 의미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교육청 유튜브 채널은 지난해 ‘제6회 올해의 SNS 대상’ 유튜브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blau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