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 티니핑’, 中동영상 플랫폼 유쿠 TOP3 랭크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는 자사 대표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이 중국 진출 일주일 만에 현지 동영상 플랫폼 총 누적 조회수 3,200만회, 유쿠 어린이 콘텐츠 TOP3 랭크되는 등 기록적인 수치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2일 중국 주요 동영상 플랫폼과 유만 애니메이션 채널에서 첫 방영한 캐치! 티니핑은 콘텐츠 공개와 함께 폭발적인 인기를 기록 중이다.
특히 중국 4대 뉴미디어 플랫폼 ‘유쿠’, ‘아이치이’, ‘텐센트’, ‘망고’에서 기록한 누적 조회 수는 3,200만 뷰를 돌파했으며, 유쿠에서는 3일 만에 인기지수 8,000을 넘어서며 어린이 애니메이션 부문 TPO3에 랭크돼 여름방학 시즌 경쟁작 대비 압도적 성과를 기록했다.
현재 캐치! 티니핑은 ‘샤오미’, ‘스카이워스’, ‘하이센스’, ‘창홍’ 등 10여 개의 OTT 플랫폼과 29개 성(省)의 IPTV에서 방영되고 있으며, 오는 8월 장수성, 하남성 등 중국 TV 채널 편성을 확정하며 중국 내 전체 조회 수가 더욱 가파르게 늘어날 전망이다.
현지에서는 캐치! 티니핑이 기존 콘텐츠와 차별화된 유쾌한 스토리와 따뜻한 색감으로 호평을 얻으며 중국 애니메이션 시장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SAMG의 중국 파트너사인 와우따띠의 장옌 대표는 “현재 중국 애니메이션 시장은 대표 여아 애니메이션이 없는 상황”이라며 “캐치! 티니핑은 글로벌 수준의 제작 퀄리티와 탄탄한 스토리라인, 참신한 소재를 바탕으로 빠르게 인기 궤도에 진입한 만큼 앞으로 대표 애니메이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전했다.
이어 “중국 현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서프라이즈 랜덤박스’를 캐치! 티니핑과 접목하는 등 다양한 굿즈를 출시하며 적극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라고 덧붙였다.
김수훈 SAMG 대표는 “현재 SAMG의 대표 남아 콘텐츠인 미니특공대는 중국 시장 론칭 후 동영상 플랫폼 누적 조회수 230억뷰를 기록하며 IP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현재 ‘캐치! 티니핑’도 중국 시장에서 대표 여아 콘텐츠로 큰 기대를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 SAMG IP의 영향력을 끌어올려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 받는 글로벌 IP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캐치! 티니핑’은 지난 해 3월 국내에서 처음 공개된 후 가파르게 성장해 현재 국내 TV 시리즈, 완구, 뉴미디어 등에서 여아물 1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캐치! 티니핑 시즌2는 올해 하반기 공개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처방·오남용으로 얼룩진 GLP-1 비만치료제… 적정 사용 위한 사회적 논의 필요"
- 허리둘레 90cm 이상이면 암 발생 위험 높아져… 398만 명 조사
-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세계 최초’ AI 기반 담관암 세포 진단기술 개발
- 집중호우지역 감염병 발생 위험… 끓인 물 마시고, 모기 주의를
- 일동제약, 효과 빠른 액상 ‘마그네슘’ ’아르기닌’ 신제품 출시
- 애보트 “연속혈당측정기, 당뇨 심장 합병증으로 인한 입원율 감소 효과”
- 20년 기다림과 좌절… "두번의 신장이식으로 새 삶 선물"
- 로킷헬스케어, 30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글로벌 임상에 사용
- 세계여자의사회 회장, 인천힘찬종합병원 공식 방문
-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사립대의료원협의회 회장 연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처방·오남용으로 얼룩진 GLP-1 비만치료제… 적정 사용 위한 사회적 논의 필요"
- 2남양주, “GTX·수소로 달린다”…100만 시동
- 3이천시, “수도권 알프스”...말산업특구 자부심
- 4인천시, 돌봄통합지원 실무자 교육 돌입
- 5도성훈 인천교육감, 집중호우 속 학교시설 피해 최소화
- 6부천시의회, 지역화폐 개선...대책 촉구
- 7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포함 4개 공무원노조, 노무법인 이산 강영조, 나이스 김형찬 공인노무사와 업무협약 맺어
- 8심사평가원, 2025년 ‘K-MED EXPO’ 통해 베트남에 K-의료기기 글로벌 진출 지원
- 9“혁신 넘어 기업 선도”...원주 경제교육도시 조성 두 번째 토크콘서트 성료
- 10원주시, 국·도비 확보 총력...21일 대책보고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