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오리지널, 누적 조회수 10억뷰 돌파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TV를 통해 선보인 오리지널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가 지난 24일을
기준으로 10억뷰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9월부터 공개된 드라마, 예능, 라이브 뮤직쇼 등 카카오TV 오리지널 총 45개 타이틀의 본편 에피소드를 기준으로 한 수치로, 첫 선을 보인지
11개월만이다. 론칭 초반 3개월만에 1억뷰를 돌파한데 이어, 최근에는
약 3주마다 조회수 1억뷰를 추가하면서 가파른 조회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는 카카오TV를
포함해 넷플릭스, 웨이브 등 국내외 OTT 플랫폼과 채널S 등 TV 채널에서도 공개돼 인기 상위권을 기록한 바 있다.
카카오TV 오리지널은 과감하고 실험적인 시도를 통해 소재부터 기획, 구성, 포맷까지 기존의 형식에 얽메이지 않는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다. 시청자들에 TV콘텐츠들과는 또다른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뉴미디어
시대에 새로운 콘텐츠의 장을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신종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비디오사업본부장은 “점차 모바일을 통해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청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의 라이프스타일, 관심분야, 사용패턴
등을 고려해 다양한 소재와 구성의 카카오TV 오리지널을 선보여왔다”며 “앞으로도 과감하고 새로운 시도를 지속하며 카카오TV 오리지널의 장르와
영역을 더욱 확장하고, 시청자들이 다채로운 콘텐츠 라이프를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 키즈 특화공간 '키즈웰' 도입
- 쿠팡, 대한출판문화협회와 MOU 체결…중소 출판사 지원
- 경총 “ESG 경영, 현장에서 답 찾아야”
- CU, 즉석 컵국부터 국밥까지 ‘국물 간편식’ 늘린다
- 대우건설, 시흥 아파트 사망사고 공식 사과…“전 현장 작업 중지”
- 올인베이커리, 가성비 음료 '아메리카노 990원' 메뉴 공개
- 롯데바이오로직스, 송도 바이오캠퍼스 제1공장 상량식 개최
- 리니지M, ‘BURNING HEART’ 업데이트 상세정보 공개
- 한화, 美 선급협회와 손잡고 선박 사이버보안 표준 세운다
- BMW 삼천리 모터스, 천안 전시장 새단장 오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IBK기업은행, 美 관세 정책 대응 설명회 개최
- 2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 키즈 특화공간 '키즈웰' 도입
- 3최석원(前 SK증권 미래전략부문 대표)씨 장인상
- 4신한은행, 추석 명절 중소기업 대상 15.1조 금융 지원
- 5쿠팡, 대한출판문화협회와 MOU 체결…중소 출판사 지원
- 6NH아문디, AI 전력 해법으로 '원자력' 강조
- 7키움운용 ‘KIWOOM 200TR ETF’, 순자산 1조 원 돌파
- 8미래에셋증권, 개인투자용국채 9월 청약 개시…“세제혜택에 안정적인 수익까지”
- 9경총 “ESG 경영, 현장에서 답 찾아야”
- 10SBI저축은행, 금융권 최초 iOS 피싱 탐지 솔루션 도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