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오리지널, 누적 조회수 10억뷰 돌파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TV를 통해 선보인 오리지널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가 지난 24일을
기준으로 10억뷰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9월부터 공개된 드라마, 예능, 라이브 뮤직쇼 등 카카오TV 오리지널 총 45개 타이틀의 본편 에피소드를 기준으로 한 수치로, 첫 선을 보인지
11개월만이다. 론칭 초반 3개월만에 1억뷰를 돌파한데 이어, 최근에는
약 3주마다 조회수 1억뷰를 추가하면서 가파른 조회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는 카카오TV를
포함해 넷플릭스, 웨이브 등 국내외 OTT 플랫폼과 채널S 등 TV 채널에서도 공개돼 인기 상위권을 기록한 바 있다.
카카오TV 오리지널은 과감하고 실험적인 시도를 통해 소재부터 기획, 구성, 포맷까지 기존의 형식에 얽메이지 않는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다. 시청자들에 TV콘텐츠들과는 또다른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뉴미디어
시대에 새로운 콘텐츠의 장을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신종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비디오사업본부장은 “점차 모바일을 통해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청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의 라이프스타일, 관심분야, 사용패턴
등을 고려해 다양한 소재와 구성의 카카오TV 오리지널을 선보여왔다”며 “앞으로도 과감하고 새로운 시도를 지속하며 카카오TV 오리지널의 장르와
영역을 더욱 확장하고, 시청자들이 다채로운 콘텐츠 라이프를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하이닉스, 350억불 '수출의 탑'...역대급 실적
- 온뮤직 인천 드림메이커 프로젝트, 걸그룹 ‘DREAMIX’ 두번째 싱글 공개
- 대한항공, 재사용 발사체용 ‘메탄 엔진’ 개발 위해 현대로템 '맞손'
- 체형분석기 ‘모티피지오 Med’, FDA 등록 마치고 미국 시장 공식 진입
- 테르스 '밀키웨이 트리트퍼퓸', 일본 로프트 품절 기록
- 쿠팡 사태에 '2차 피해' 불안감 확산…'G마켓 무단결제' 현장점검
- 현대차·기아, 차세대 모빌리티 로봇 플랫폼 ‘모베드’ 양산형 모델 첫 공개
- "분양시장도 레디코어 트렌드"…완성 인프라 갖춘 ‘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눈길
- 좋은변화, KB손해보험과 함께 소상공인 대상 ‘방염포 지원 캠페인’ 전개
- 칼레이도웍스, 동아미디어센터에 신규 DOOH 미디어아트 상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홍석준 전 의원 “추경호 의원 영장 기각. . .대통령의 국가긴급권 비상계엄이 내란프레임으로 변질됐다”
- 2현대차·기아, 일본 국제 로봇 전시회서 차세대 로봇 플랫폼 ‘모베드’ 양산형 모델 최초 공개
- 3SK하이닉스, 350억불 '수출의 탑'...역대급 실적
- 4온뮤직 인천 드림메이커 프로젝트, 걸그룹 ‘DREAMIX’ 두번째 싱글 공개
- 5IBK기업은행, ‘IBK벤처스타트업 이음페스티벌’ 개최
- 6대한항공, 재사용 발사체용 ‘메탄 엔진’ 개발 위해 현대로템 '맞손'
- 7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새 최대주주로 포커스에이아이 참여
- 8체형분석기 ‘모티피지오 Med’, FDA 등록 마치고 미국 시장 공식 진입
- 9테르스 '밀키웨이 트리트퍼퓸', 일본 로프트 품절 기록
- 10황기연 한국수출입은행장 "AI 전 밸류체인 국내 기술화 위해 지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