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오리지널, 누적 조회수 10억뷰 돌파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TV를 통해 선보인 오리지널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가 지난 24일을
기준으로 10억뷰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9월부터 공개된 드라마, 예능, 라이브 뮤직쇼 등 카카오TV 오리지널 총 45개 타이틀의 본편 에피소드를 기준으로 한 수치로, 첫 선을 보인지
11개월만이다. 론칭 초반 3개월만에 1억뷰를 돌파한데 이어, 최근에는
약 3주마다 조회수 1억뷰를 추가하면서 가파른 조회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는 카카오TV를
포함해 넷플릭스, 웨이브 등 국내외 OTT 플랫폼과 채널S 등 TV 채널에서도 공개돼 인기 상위권을 기록한 바 있다.
카카오TV 오리지널은 과감하고 실험적인 시도를 통해 소재부터 기획, 구성, 포맷까지 기존의 형식에 얽메이지 않는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다. 시청자들에 TV콘텐츠들과는 또다른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뉴미디어
시대에 새로운 콘텐츠의 장을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신종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비디오사업본부장은 “점차 모바일을 통해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청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의 라이프스타일, 관심분야, 사용패턴
등을 고려해 다양한 소재와 구성의 카카오TV 오리지널을 선보여왔다”며 “앞으로도 과감하고 새로운 시도를 지속하며 카카오TV 오리지널의 장르와
영역을 더욱 확장하고, 시청자들이 다채로운 콘텐츠 라이프를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산타마주들의 기부릴레이’ 서울마주협회, 요셉의원과 소외계층 의료지원
- 리캐치, '더 플레이북' 출간 기념 B2B 마케팅·영업팀에 ‘깜짝 산타’ 이벤트
- 지오이스트-케이티엔에프, 국산 서버 기반 통합 보안 어플라이언스 공동 개발 협력
- 알에프텍, 한·중·싱가포르 협력 ‘싱가폴 프로젝트’ 추진
- 이지미디어, 2025 웹어워드코리아 10개 부문 수상
- 졸스, 직구 성수기 10~11월 K뷰티 소비 패턴 분석
- 충청북도어린이집연합회–루카스, 어린이집 위생환경 개선 업무협약
- “치료의 끝까지 함께”…한국메나리니, 구세군 배웅 프로젝트 후원
- 시아플랜건축, 한국건축문화대상 건축물 부문 주택 분야 대상 수상
- 아이더마바이오, 올소테크와 업무 협약…스킨부스터 ‘러비즈 리필’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카드, 가맹점 대표 휴대전화 번호 등 19만건 유출
- 2원주시, 강원연구개발특구 지정으로 반도체·디지털헬스케어 '성장 엔진' 확보
- 3고려대 안산병원, 표면유도방사선치료(SGRT) 도입
- 4목포시, 내년도 시정 로드맵 확정…"시민 체감 변화 철저히 준비"
- 5HR·HER2 양성 유방암, 난소기능 억제제 병용 시 생존율 올라가
- 6완도군, ‘선제적 대응’으로 겨울철 재난 원천 봉쇄 나선다
- 7KB Bank 인도네시아, 인틸랜드 그룹과 전략적 금융 협약 체결
- 8‘산타마주들의 기부릴레이’ 서울마주협회, 요셉의원과 소외계층 의료지원
- 9대장내시경서 용종 발견됐다면? 안심해도 되는 이유
- 10김한종 장성군수 “청년농업인 성공 정착, 현장서 답 찾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