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오리지널, 누적 조회수 10억뷰 돌파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TV를 통해 선보인 오리지널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가 지난 24일을
기준으로 10억뷰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9월부터 공개된 드라마, 예능, 라이브 뮤직쇼 등 카카오TV 오리지널 총 45개 타이틀의 본편 에피소드를 기준으로 한 수치로, 첫 선을 보인지
11개월만이다. 론칭 초반 3개월만에 1억뷰를 돌파한데 이어, 최근에는
약 3주마다 조회수 1억뷰를 추가하면서 가파른 조회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는 카카오TV를
포함해 넷플릭스, 웨이브 등 국내외 OTT 플랫폼과 채널S 등 TV 채널에서도 공개돼 인기 상위권을 기록한 바 있다.
카카오TV 오리지널은 과감하고 실험적인 시도를 통해 소재부터 기획, 구성, 포맷까지 기존의 형식에 얽메이지 않는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다. 시청자들에 TV콘텐츠들과는 또다른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뉴미디어
시대에 새로운 콘텐츠의 장을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신종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비디오사업본부장은 “점차 모바일을 통해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청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의 라이프스타일, 관심분야, 사용패턴
등을 고려해 다양한 소재와 구성의 카카오TV 오리지널을 선보여왔다”며 “앞으로도 과감하고 새로운 시도를 지속하며 카카오TV 오리지널의 장르와
영역을 더욱 확장하고, 시청자들이 다채로운 콘텐츠 라이프를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입 안이 건조해 불편할 땐 인공타액 ‘드라이메디겔’
- 일동생활건강, 유튜버 ‘비타민신지니’ 콜라보 신제품 ‘지큐랩’ 2종 출시
- 정용진, G마켓 살릴까…신세계·알리바바 JV 의장 선임
- 슬림폰 전쟁 ‘옛말’…삼성·애플, 소비자 외면에 ‘전략 변경’
- 자동차업계 ‘시름’…관세·中경쟁·탄소감축 ‘삼중고’
- ‘취임 1년’ 이한우 현대건설 대표…“수익구조 과제”
- LG엔솔, 우주용 배터리 개발 참여…“사업 다각화”
- 넥슨, 3분기 실적 역성장…4분기 반등 시험대
- 크래프톤, ‘자발적 퇴사선택 프로그램’ 공지
- 셀트리온 소액주주 집단행동…“주가 횡보 책임져라”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 센텀2지구 1단계 2공구 조성공사 20일 착공…사업 '본궤도' 올라
- 2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산림조합 후원으로 김장나눔 본격 추진
- 3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체결
- 4KB국민카드, 'KB 알레그로' 첫 정기연주회 개최
- 5캠코, 부산경찰청에 '여성폭력 피해자 임시숙소' 지원
- 6KB골든라이프케어, 고객 맞춤형 통합케어시스템 오픈
- 7KB손보, 자립준비청년 풋살 구단 '런런 FS' 2기 창단
- 8NH농협카드, '강원 관광 소비 활성화 캠페인' 진행
- 9ABL생명, 자립준비청년 지원 기부금 3억원 전달
- 10IBK저축銀, '모임통장' 출시 이벤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