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딩만 38년…버나드 ‘美 주가 전망’ 제시

증권·금융 입력 2021-08-10 19:59:09 수정 2021-08-10 19:59:09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앵커]

최근 해외주식 직접 투자하시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정보의 비대칭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에 한 미국 현지 트레이더가 미국 주식 매매전략을 전달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윤혜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버나드 케인 County Cork, LLC. 부사장이 <Go!수익 작전타임>에 출연해 미국 기업의 분석과 주가 전망을 제시하고 있어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케인 부사장은 38년 경력의 주식·선물 트레이더로 현재 포트폴리오 매니저를 겸임하고 있으며, 과거 메릴린치, 후지은행 부사장을 역임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와 테이퍼링(자산매입 축소) 우려 등으로 주식시장 변동성이 커지고 있지만, 언론사들의 오보와 인터넷상의 거짓 정보로 개인투자자의 손실이 커 정확한 시장 정보가 요구돼왔습니다.


케인 부사장은 지난 6일 방영된 ‘월가트레이더 버니’s 진짜 미국 주식’ 코너에서 미국 빅테크 기업 ‘아마존’을 소매 산업의 관점에서 집중분석하고 투자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이어 최근 미국 시장에서 주목하고 있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기업 ‘빌닷컴(BILL.com)’에 대한 주가 전망 등을 전하며 시청자에게 신속한 현지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케인 부사장은 미국 나스닥 종합지수와 상승세·하락세를 띄는 주식의 연관도를 차트로 분석해 설명하는 등 더 깊은 시장 해석을 제공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오는 13일(금)에는 구글 기술자들이 설립한 인공지능(AI) 대여 플랫폼 운영사 ‘업스타트 홀딩스(Upstart Holdings)’의 주가 전망과 투자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입니다.


‘월가트레이더 버니’s 진짜 미국 주식’ 코너는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전 8시에 방송되는 서울경제TV <GO!수익 작전타임>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윤혜림입니다./grace_rim@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