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고객지원센터 업그레이드
증권·금융
입력 2021-08-10 16:38:34
수정 2021-08-10 16:38:34
서정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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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신한금융투자는 10일 고객지원센터 상담 업무를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기존 고객지원센터의 모든 서비스와 인프라를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재구축해 늘어나는 상담 요청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고객지원센터에 상담 편의성과 대기시간을 줄이고자 고객이 음성으로 필요한 사항을 말하면 답변하는 음성인식 시스템인 ‘알파봇’도 오픈했다.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알파봇’을 통해 고객은 대기시간 없이 주가 및 시황 문의, 유상증자 청약이 가능하다.
전형숙 신한금융투자 ICT본부장은 “고객지원센터 시스템 구축 전반에 퍼블릭 클라우드와 음성변환과 자연어처리 등 인공지능 기반 기술을 적용하여 빠르고 편리한 상담 제공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smileduck2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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