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지윅스튜디오-위즈온센, 中 공연 콘텐츠 수급·유통망 확대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위지윅스튜디오(위지윅)의 공연 콘텐츠 전문 자회사 ‘위즈온센’이 중화권 공연 콘텐츠 수급과 유통망 확대에 나섰다.
위지윅은 12일 자회사 ‘위즈온센’이 베이징ATW 문화매체(ATW)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다양한 라이브 이벤트 및 공연물의 공동제작 및 배급 ∆아시아 지역 최우선 협력 파트너사로 위즈온센 지정 ∆글로벌 사업의 공동 추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위즈온센은 이번 계약에 이어 ATW가 보유한 ‘허지웅(He Jiong, 何炅)’ 주연의 공연 콘텐츠 ‘수중지서(水中之书/Writing in the Water)’와 고전 명작 IP 기반의 공연 ‘소구조구(搜孤救孤/Sacrifice)’의 영상 콘텐츠 유통을 위한 협업도 계획하고 있다.
위즈온센 관계자는 “최근 영미권 네트워크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적인 콘텐츠들을 확보한 데 이어 이번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가장 많은 콘텐츠를 생산·소비하는 중화권 네트워크까지 확보했다”며 “이로써 위즈온센이 추진 중인 글로벌 공연 전문 플랫폼내 콘텐츠 라이브러리 구축이 거의 완료됐다”고 말했다.
한편, ATW는 중국 내 공연 콘텐츠 분야 회사로. 영국 국립 극장의 ‘엔티라이브(NTLive)’ 시리즈를 비롯한 글로벌 레거시 공연 영상 콘텐츠를 다량 수급해 왔고, 6,000 편 이상의 콘텐츠를 메이저 극장사인 ‘완다 극장(Wanda Cinema)’ 등을 통해 중국 전역에 배급해 왔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나금융, 계열 정비 박차…자산운용도 직속으로
- 캐롯 품은 한화손보…車보험 수익성 개선 과제
- '9만전자·40만닉스'…코스피, 사상 첫 3500 돌파
-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씰룩' 일본 5대 지상파 TV 진출
- 마스턴투자운용, 상업용 부동산 분석 담은 ‘마스턴 인사이트’ 공식 런칭
- 미건라이프사이언스, 보급형 척추온열기 '리본라이트' KC인증 획득
- 나라셀라, 하반기 '온·오프 채널' 공급 물량 확대
- BNK부산은행, 추석 맞아 '부산역·진영휴게소 이동점포' 운영
- 강태영 NH농협은행장 "추석 연휴 기간 사이버 보안 총력"
- BNK신용정보, 추석 맞아 '행복한 희망나눔' 행사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소방공무원 수험생, 5만 여명 개인정보 유출
- 2이스라엘 "트럼프 평화구상 첫 단계 즉각 이행 준비"
- 3美 임시예산안 또 부결…"셧다운 사태 지속"
- 4美 트럼프 대통령, APEC 앞두고 29일 방한 전망
- 5연휴 둘째날 비 소식…"추석까지 흐리고 비"
- 6LG전자, '라이프스굿 봉사단' 추석 맞아 이웃에 온정 전해
- 7연휴 둘째 날 귀성길 '정체'…서울→부산 5시간 10분
- 8전국 주유소 기름값 2주째↑…"다음주 경윳값 강세 전망"
- 9연세하남병원 착공…2027년 종합병원 시대 여는 하남
- 10주철현, 전남도당위원장 사퇴…전남지사 출마 본격화 – ‘찐명’ 세력 부상 관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