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다이렉트샵’,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수상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SK텔레콤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T다이렉트샵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 했다고 20일 밝혔다.
1955년 제정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IDEA,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T다이렉트샵은 브랜드 온라인 고객경험을 넘어 휴대폰 구입, 서비스 개통, 배송까지 고객이 일관적이고 강렬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한 점과 단일 색상의 무코팅 인쇄 변경 등 친환경 디자인을 구현한 점에 대한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SKT의 ‘행복배송’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이 ‘빠르게, 직접 제품을 받을 수 있는’ 브랜드 가치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볼드한 로고 타입에 화살표를 형상화한 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T는 패키지, 안내 책자, 배송 전문 매니저의 유니폼 등 다양한 제작물에서도 T다이렉트샵의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선보이는 등 디자인적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예희강 SKT Creative Comm 그룹장은 “이번 수상은 SKT만의 유니크한 브랜드 감성과 디자인력, 고객 경험을 우선시하는 브랜드 가치가 세계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 200억 원 기부
- 단꿈e, 론칭 10개월 만에 유료 회원 1만명 돌파
- TCL, 성수에 팝업스토어 ‘TCL QD-Mini LED Game House’ 오픈
- 에프엠어소시에이츠, ‘2026년 HR 트렌드 키워드 Top 5’ 발표
- SSG닷컴, ‘쓱세븐클럽’ 론칭 알림 20만 돌파에... 연말까지 연장
- 정재헌 SKT CEO "통신·AI 체질 개선"…'변화관리 최고책임자' 선언
- 메디톡스, 레이저피부모발학회서 필러, 턱밑 지방분해주사제 선보여
- 하이온, 그립·슬림 디자인 강화한 ‘링메이트·코코 클린핏’ 선봬
- 은평구, AI 음식물쓰레기 관리 플랫폼 ‘수클’ 도입…퓨쳐누리와 업무협약
-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이차전지 Startup Launchpad 2025 데모데이’ 개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K,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 200억 원 기부
- 2박형석 마스턴투자운용 대표 취임…“신뢰 회복·턴어라운드 본격화”
- 3단꿈e, 론칭 10개월 만에 유료 회원 1만명 돌파
- 4TCL, 성수에 팝업스토어 ‘TCL QD-Mini LED Game House’ 오픈
- 5에프엠어소시에이츠, ‘2026년 HR 트렌드 키워드 Top 5’ 발표
- 6스피어, 특수합금 사업 누적 수주액 1000억원 돌파
- 7"미래 과학 인재 꿈 키운다"…임실군 카이스트 탐방캠프
- 8경기도북부동물위생시험소, BL3 시설 허가… 북부 방역 대응 강화
- 9경기도·ILO, 국제노동페스타 개막
- 10임실군, 미세먼지 저감 2년 연속 '도내 최우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