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두달 연속 하락…급락세 진정
경제·산업
입력 2021-08-24 21:14:32
수정 2021-08-24 21:14:32
정훈규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코로나19 4차 유행과 거리두기 강화 여파로 소비자심리가 두 달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소비자동향조사’를 보면, 이번달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02.5로 7월보다 0.7포인트(p) 낮아졌습니다.
소비자심리지수는 코로나 4차 유행이 시작된 지난달에 전달대비 7.1%포인트 급락한 바 있습니다.
황희진 한은 통계조사팀장은 “8월에도 코로나 확진자가 2,000명을 넘었지만, 7월보다 소비자심리지수 하락 폭이 줄어든 것은 어느 정도 적응이 됐기 때문인 것 같다”고 추정했습니다.
한편 물가수준전망지수(149)는 2포인트 뛰며, 2012년 3월(149) 이후 9년 5개월 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그만큼 물가가 앞으로 오를 것으로 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뜻입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 대통령 "보안사고 반복 기업 징벌적 과징금 필요"…롯데카드 정보보호 관리 어땠나
- 2최태원 “기업 규모별 차등규제 철폐해야”
- 3'식품 불안정'이 심혈관 건강 해친다
- 4한국GM, 소형EV 개발 취소…“韓사업장 입지 축소”
- 5NXT, 출범 반년 만에 활황…안정화는 과제
- 6‘티메프 사태’ 후폭풍…“영업재개 불투명·파산 기로”
- 71위 혈압약 보령 ‘카나브’…복제약 허가에도 ‘약가’ 사수
- 8‘실적 급락’ 두산에너빌, 친환경 기조타고 다시 날까
- 9신보, 중장기 보증 축소 결정…中企 금융절벽 우려
- 10대우건설, 북미시장 개척 본격화…중흥과 시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