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 개최…31일부터 접수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제8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GIVE 'N RACE Virtual Run) 부산'의 참가자 접수를 31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 및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등과 함께 마련돼 오는 10월 9일부터 이틀간 열린다.
참가비는 1인당 5만 원으로, 참가자들은 이에 더해 원하는 만큼 추가 기부금도 낼 수 있다. 조성된 기부금 전액은 취약계층의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의료비 및 교육비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대회 기간 중 48시간 동안 각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사회적거리두기를 지키며 달리기에 참가할 수 있다. GPS 기반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스트라바(STRAVA)’를 활용하면 기록을 측정하고 참가자의 순위를 확인 가능하다.
사전 접수는 내일(31일) 부산 및 경남 지역 참가자 대상으로 우선 시작해, 9월 1일부터는 그 외 전국 참가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등 총 1만명의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로 8회째를 맞는 기브앤 레이스는 지난 2017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진행해 온 행사로, 현재까지 누적 참가자 6만 6천여 명, 총 기부액 약 36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 5월에 진행된 기브앤 레이스의 기부금은 다양한 수혜기관을 통해 아동청소년 화상 치료, 심장병 수술, 희귀난치성 질환 등의 의료비로 사용된 바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장 토마스 클라인 의장은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이 코로나 시대에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언택트 방식의 새로운 나눔 달리기로 자리 잡았다”며, “아름다운 계절 10월에도 많은 참가자들이 주변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달리기를 안전하게 즐기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및 기브앤 레이스 로고가 새겨진 스포츠 티셔츠와 메르세데스-벤츠 캠핑 웨건, 메달 등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추가 기부금을 낸 참가자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아너스 클럽 컵이 추가로 제공된다.
참가 신청 및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제주 아테라, 188세대 프리미엄 주거단지 조성
- 엔씨소프트 저니 오브 모나크, 신규 서버 업데이트
- 벤하트, 제이알아이엔씨 맞손…파크골프로 글로벌 시장 공략
- LS그룹, 지속가능경영 방점…"스마트 기술로 안전∙환경 선도 "
- 예쁘다한, 외국인 대상 한약·비대면 진료 서비스 론칭
- 인고트 산양유, 출시 1년 맞아 전국 백화점서 오프라인 행사
- LG전자, 美 바이어가 직접 뽑은 최고 TV·AV·IT 석권
- S-OIL, '구도일'이 미래 비전 감각적으로 전하는 TV 광고 선보여
- LG CNS, 국내 기업 최초로 해외에 AI데이터센터 짓는다
- 동아제약, 캐리비안 베이에 '얼박사' 팝업스토어 오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제주 아테라, 188세대 프리미엄 주거단지 조성
- 2엔씨소프트 저니 오브 모나크, 신규 서버 업데이트
- 3벤하트, 제이알아이엔씨 맞손…파크골프로 글로벌 시장 공략
- 4LS그룹, 지속가능경영 방점…"스마트 기술로 안전∙환경 선도 "
- 5여름철 급증하는 '대상포진', 백신 맞았다고 안심해도 될까?
- 6예쁘다한, 외국인 대상 한약·비대면 진료 서비스 론칭
- 7경남도·양산시, '동부양산 시민과의 대화' 개최
- 8인고트 산양유, 출시 1년 맞아 전국 백화점서 오프라인 행사
- 9LG전자, 美 바이어가 직접 뽑은 최고 TV·AV·IT 석권
- 10S-OIL, '구도일'이 미래 비전 감각적으로 전하는 TV 광고 선보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