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24시간 상담 가능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도입
증권·금융
입력 2021-10-05 11:29:11
수정 2021-10-05 11:29:11
윤혜림 기자
0개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한국투자증권이 편리한 금융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카카오톡 챗봇은 공모주 청약, 주식 거래, 입출금 등 주요 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상담 서비스다. 카카오톡을 통해 질문을 올리면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과 추가 정보를 키워드 형태로 제시한다.
또한, 해당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메뉴를 안내하고 바로 연결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특히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문의하면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봉관 한국투자증권 DT본부장은 “차세대 상담서비스 구축의 일환으로 AI 기반의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MTS, HTS, 홈페이지 등으로 챗봇 서비스 채널을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한국투자증권 챗봇’을 검색한 뒤, 채널추가를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늘부터 2,000억원 '기업 밸류업 펀드' 투자 개시…코스피 오를까
- 셀트리온도 또 자사주 1,000억 매입..올해만 5번째
- 달러 강세에 '달러보험' 뜬다…환차익 기대감에 가입 급증
- 3거래일만에 거래량 35%↓…外人따라 주가 희비 갈린다
- 아우딘퓨쳐스, 세븐틴 에스쿱스와 '네오젠' 마케팅 박차
- 신학기 수협은행장 취임…"디지털 경쟁력 강화"
- [단독] 교보증권 점포 절반 이하로 줄인다...감원 '칼바람'
- 조병규 우리은행장 피의자 신분 전환…차기 행장 선임 안갯속
- 주담대 폭증에 3분기 가계 빚 1,914조 육박…3년 만에 최대
- 그로쓰리서치"FSN, 브랜드 엑셀러레이팅 사업 호조…흑자전환 전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전자, 조직개편·임원인사 실시…김영락 사장 승진
- 2신상진 성남시장 "지하철 3호선 연장 돼야"
- 3오늘부터 2,000억원 '기업 밸류업 펀드' 투자 개시…코스피 오를까
- 4CJ제일제당, 美·유럽에 공장…"K-푸드 영토확장"
- 5현대차, 아이오닉 9 첫 공개..."美 시장 점유율 높인다"
- 6롯데그룹 “부동산·가용예금 71조4,000억”…유동성 위기 부인
- 7DL, 'CCUS' 친환경 사업 개척 속도…'캐나다 첫 진출'
- 8LG화학, 배터리 핵심 소재 美 공급망 구축
- 9셀트리온도 또 자사주 1,000억 매입..올해만 5번째
- 10달러 강세에 '달러보험' 뜬다…환차익 기대감에 가입 급증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