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경남도 주민참여예산 공모에 12건 선정
전국
입력 2021-10-05 20:49:09
수정 2021-10-05 20:49:09
김서영 기자
0개
도비 4억2000만원 확보

[거제=김서영기자] 경남 거제시는 내년도 경남도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에 총 25건을 제출해 도·시·군 연계협력형 2건, 주민자치형에 10건이 선정돼 도비 4억2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경남도 시·군·구 내에서 사업 건수로는 두 번째, 예산 규모로는 세 번째로 많은 도비를 확보한 것이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도·시·군 연계협력형 사업인 아주동 ‘거제도 문탠로드’와 수양동 ‘꽃길따라 맨발로 걸어요’ 사업은 도민투표를 통해 선정되는 사업이기 때문에 거제시민이 함께 고민하고 결정하면서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거제시는 주민참여예산의 활성화를 위해 올해 초부터 주민자치회와 연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사업을 발굴했고, 실효성 있는 사업선정을 위해 거제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현장실사 등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해왔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거제시민들께서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관심을 갖고 도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선정된 공모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시민의 노력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seo0k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평택시, 산업진흥원서 불법 촬영 확인돼,,수사 중
- 국립공원공단, 고위직 부패방지교육 실시
- 김동연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 인천 로봇랜드 부지 곳곳 흙 쌓여…안전성 지적
- 대구신보, 소상공인 채무부담 완화 지원
- 대구생활문화센터, ‘2025 생동데이교실’ 하반기 수강생 모집
-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문화예술회관, 코오롱야외음악당 청년 버스킹 운영
-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 2026년 정기대관 신청 접수
- BPA 조정선수단, '대통령기 시·도대항 조정대회'서 메달 3개 획득
- 남원시의회, 광복 80주년 맞아 만인정신 계승 의지 다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