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접종자 늘자 해외여행 기지개
경제·산업
입력 2021-10-08 19:27:44
수정 2021-10-08 19:27:44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빠르게 올라가며 해외여행 상품 판매가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참좋은여행은 1년 10개월 만에 유럽 여행 상품을 판매한 결과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851명이 예약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동 기간 기준)의 47%에 해당하는 수준입니다. 지난해엔 코로나19 여파로 3명에 불과했습니다.
어제 괌 여행 상품을 판매한 올마이투어의 라이브방송에는 12만명의 시청자가 몰려 2,000여 건에 달하는 상품 문의가 들어와, 당초 예상의 2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백신 접종완료자의 격리면제 조치로 해외여행의 '걸림돌'이 사라진 영향이란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CJ CGV, KBL·CJ ENM과 프로농구 극장 생중계 업무협약 체결
- 백기 든 카카오톡…홍민택 CPO 책임론 확산
- 삼성물산 SMR 설계 인증…글로벌 진출 교두보 마련
- K2코리아, ‘제품·공급망·해외’로 실적 반등 승부수
- LG이노텍 문혁수號, 사업다각화…“신사업 비중 25%”
- 성수기 특수 사라진 ‘해운’…장기불황 진입하나
- “中 쫓아온다”…車업계 “수소경제, 정부 지원 시급”
- 기아 노사, 2025년 임금교섭 타결…5년 연속 무파업
- 세아베스틸, 추석 맞아 '사랑의 백미' 513포 기탁
- 바른커리어·한국이러닝협회, 원격훈련 활성화 MOU 체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CJ CGV, KBL·CJ ENM과 프로농구 극장 생중계 업무협약 체결
- 2백기 든 카카오톡…홍민택 CPO 책임론 확산
- 3삼성물산 SMR 설계 인증…글로벌 진출 교두보 마련
- 4K2코리아, ‘제품·공급망·해외’로 실적 반등 승부수
- 5LG이노텍 문혁수號, 사업다각화…“신사업 비중 25%”
- 6네이버파이낸셜, 두나무 품고 나스닥으로?...'금가분리' 변수
- 7"80조 프로젝트" 우리금융 임종룡…연임 행보 나섰나
- 8성수기 특수 사라진 ‘해운’…장기불황 진입하나
- 9'고위험·고수익' 지적당한 한투證…IMA 인가 불똥튈까
- 10“中 쫓아온다”…車업계 “수소경제, 정부 지원 시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