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신진주역세권 데시앙’ 15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태영건설은 경남 진주시 신진주역세권에 공급하는 ‘신진주역세권 데시앙’이 15일 사이버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사이버 견본주택을 먼저 공개하고, 직접 방문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을 위해 오는 22일 견본주택을 개관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주기적 소독, 체온 측정,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한 관람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신진주역세권 데시앙은 지하 2층부터 지상 9~25층, 11개 동, 전용 84~121㎡, 총 81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84㎡A 694세대 △84㎡B 50세대 △121㎡ 66세대다.
청약 일정은 오는 10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후 당첨자는 11월 3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과 경로당을 비롯해 어린이놀이터, 피트니스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맘스스테이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세대 내부에는 특화설계를 적용해 전용 84㎡ 타입은 4Bay 구조로, 전용 121㎡ 타입은 5Bay 구조로 설계해 채광을 확보하고 개방감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거실과 주방 맞통풍 구조로 환기와 통풍이 용이하며 옵션 구성도 다양해 개개인의 니즈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진주역세권은 대규모 개발호재가 추진 중인 곳이다. 진주시 정촌면·사천시 용현면 일원에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가 조성 중이며 옛 진주역 철도부지 재생프로젝트 일환으로 진주 백년 문화공원 조성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여기에 오는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연면적 6,000㎡,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의 공립 전문과학관 건립사업도 추진 중이다.
여기에 시외버스터미널과 고속버스터미널 기능을 통합한 여객자동차터미널(2025년 예정)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김천~진주~거제를 잇는 남부내륙철도(2028년 예정) 건설사업도 탄력을 받아 진행되고 있다. 남부내륙철도가 개통하면 수도권 및 거제, 창원 등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 시간이 줄어들 것으로 관측된다.
단지 앞에는 수변공원, 반딧불이공원 등 환경을 갖추고 있고, 진주정촌일반산단, 진주상평일반산단, 뿌리일반산단, 경남항공국가산단(예정) 등과 가까워 직주근접 입지도 갖추게될 예정이다.
사이버 견본주택 관람은 신진주역세권 데시앙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견본주택은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 일원에 마련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 무암, 생성형 AI 활용 한국 전래동화 프로젝트 착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