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75세 이상 어르신 15일부터 백신 추가 접종
24일까지 10일간 예방접종센터(이용대체육관), 셔틀버스 운행

[화순=신홍관 기자] 전남 화순군이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75세 이상 어르신의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을 시행한다.
추가 접종 대상자는 6707명으로 지난 5월 6일부터 25일까지 2차 접종을 완료한 75세 이상 어르신이다.
추가 접종할 백신은 mRNA(모더나 또는 화이자) 백신이다. 심각한 기저질환이 있는 어르신은 접종에서 제외한다.
화순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지 않아도 화순에서 실제 살고 있다면, 화순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이용대체육관)에서 접종할 수 있다. 12일까지 추가 접종 희망 여부를 조사하고 15일부터 접종을 본격 시작한다.
군은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신속한 추가 접종과 이동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읍·면에서 예방접종센터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셔틀버스는 15일부터 오전과 오후 한 차례씩, 하루 5대를 운행한다.
부녀회장 등을 지역 사회와 협력해 접종 후 이상반응을 철저하게 모니터링 할 방침이다.
화순군은 지난 5월 민·관 협력, 행정 부서 간 긴밀한 백신접종 추진체계를 구축해 전국 평균 3배가 넘는 백신 접종률을 달성해 전국적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군 관계자는 “2차 접종 후 많은 시간이 지나며 면역력이 떨어지고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해 고령층의 추가 접종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고령층, 고위험시설 종사자, 얀센백신 접종자 등 추가 접종 대상 군민들께서는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2025 문화예술 결산…'문화성장도시' 입지 굳혀
- 2시흥시, ‘환경도시’ 전략 추진
- 3시몬스 테라스 ‘크리스마스 트리·일루미네이션’… 이천 겨울 상권에 활기
- 4전북대 남원글로컬캠퍼스에 휴식형 '도시숲' 확장
- 5이숙자 남원시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우수의원 영예
- 6담양 산성산 도시숲, 치유·회복의 숲으로 새 단장
- 7남원시, 한자·일본어 구 토지대장 한글화 디지털 전환
- 8'영원한 춘향' 안숙선, 삶과 소리 담은 다큐멘터리 방영
- 9순창군, 백제약국 이재현 씨 고향사랑기부 동참
- 10순창군, 복지정책 성과로 우수 지자체 잇따라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