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75세 이상 어르신 15일부터 백신 추가 접종
24일까지 10일간 예방접종센터(이용대체육관), 셔틀버스 운행

[화순=신홍관 기자] 전남 화순군이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75세 이상 어르신의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을 시행한다.
추가 접종 대상자는 6707명으로 지난 5월 6일부터 25일까지 2차 접종을 완료한 75세 이상 어르신이다.
추가 접종할 백신은 mRNA(모더나 또는 화이자) 백신이다. 심각한 기저질환이 있는 어르신은 접종에서 제외한다.
화순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지 않아도 화순에서 실제 살고 있다면, 화순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이용대체육관)에서 접종할 수 있다. 12일까지 추가 접종 희망 여부를 조사하고 15일부터 접종을 본격 시작한다.
군은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신속한 추가 접종과 이동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읍·면에서 예방접종센터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셔틀버스는 15일부터 오전과 오후 한 차례씩, 하루 5대를 운행한다.
부녀회장 등을 지역 사회와 협력해 접종 후 이상반응을 철저하게 모니터링 할 방침이다.
화순군은 지난 5월 민·관 협력, 행정 부서 간 긴밀한 백신접종 추진체계를 구축해 전국 평균 3배가 넘는 백신 접종률을 달성해 전국적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군 관계자는 “2차 접종 후 많은 시간이 지나며 면역력이 떨어지고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해 고령층의 추가 접종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고령층, 고위험시설 종사자, 얀센백신 접종자 등 추가 접종 대상 군민들께서는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성 장흥군수, 폭염·가뭄 복합 재난에 '긴급 점검'…"군민 안전 최우선"
- [백상] 오성환 당진시장, 시민중심 발로뛰는 시정과 정책 추진
- [문화 4人4色 | 유기준] 종이로 엮어 만든 예술, 지승 공예의 세계
- 의성군 사곡면 명예면장 김웅연 대표, 고향 어르신 위한 사랑의 쌀 기탁
- 경북 로컬 체인지업, 지역 잇고 사람을 엮다
- 경북도, 역대 최대인 3조 6천억원 규모 5개 노선 국도·국지도 승격
- 남원시자원봉사센터, 제5회 남원시자원봉사박람회 개최
- 양산시, '하반기 공공근로·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인천시, 공적입양체계 준비 합동 간담회 실시
- 인천 남동구, 민원 알림 문자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성 장흥군수, 폭염·가뭄 복합 재난에 '긴급 점검'…"군민 안전 최우선"
- 2JP모건 "지배구조 개혁 땐 코스피 5000 간다"…투자의견 '비중확대'
- 3조국혁신당 "선거제 개혁으로 내란세력 배제"
- 4李 골목 상권 회복 강조…“함께 외식합시다”
- 5북중, 여객열차 운행 재개 조율…코로나 중단 후 5년만
- 6尹 재구속 후 첫 조사 불발…14일 출석도 불투명
- 7에어인디아 추락 초기 조사 결과…"원인은 연료 스위치 차단"
- 8미-EU 무역합의 임박…농산물·자동차 관세 막판 쟁점
- 9비트코인, 11만8000달러 넘긴 뒤 숨고르기
- 10오픈AI, 윈드서프 인수 무산…구글, 핵심 인재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