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로 면접 연습…LG유플러스, ‘U+VR모의면접’ 출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LG유플러스는 VR 교육 전문기업 민트팟과 VR기기를 통해 입시/취업 면접을 연습할 수 있는 ‘U+VR모의면접’을 정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U+VR모의면접’은 VR 영상 속에서 면접관이 교육생의 답변에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관련된 질문을 함으로써 교육생이 실제와 유사한 면접을 경험할 수 있는 면접 연습 서비스다. 민트팟이 개발한 콘텐츠를 LG유플러스의 VR교육플랫폼과 통신망을 통해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입시와 취업 분야에서 면접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으나 제대로 된 면접교육을 하는 데에 한계가 있는 상황을 접하고 서비스를 기획했다. 대면 면접교육의 경우 교육 담당자 1명이 하루 4~6명을 가르칠 수 있는 반면, ‘U+VR모의면접’을 활용하면 VR기기 한 대만으로 하루에 20명 이상의 교육생이 면접 교육을 받을 수 있다.
‘U+VR모의면접’은 면접관이 출연한 VR 영상을 보며 면접 현장으로 몰입하는 경험이 가능하고, 모의면접 중 시선의 위치, 목소리의 크기와 빠르기, 답변의 내용 등에 대해 가상 면접관으로부터 실시간 피드백을 받아 볼 수 있고, 녹화영상 분석을 통해 전문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실제 면접 현장에서 쓰이는 80여개 직무/회사/학과의 1만6,000개 질문을 데이터베이스화해 답변에 따라 AI기능을 적용해 다음 질문을 한다. ‘트레이닝 모드’와 ‘녹화영상 다시보기’ 기능을 통해 집중해서 반복적으로 연습하여 보완할 수 있다.
전승훈 LG유플러스 신사업개발담당은 “U+VR모의면접을 시작으로 하여 향후 VR을 활용한 다양한 실감형/체험형 컨텐츠를 기업 및 산업현장에 제공하겠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에이피알, 글로벌 인재 채용…해외시장 공략 박차
- 아영FBC “디아블로, 단일 브랜드 최초 200만병 신기록”
- 현대차그룹, 작년 美서 친환경차 34만6,000대 판매 '13년만 최다'
- 롯데칠성음료, ‘스카치블루 클래식’ 출시
- 세정그룹, 2025년 임원 인사…“기업 경쟁력 강화”
- 네오플, 제주도 내 백혈병 소아암 환아 지원 사업 3년 연장
- 환율, 장중 1,450원 아래로 하락…"트럼프 관세 완화 정책 영향"
- 올해 소비시장 키워드 'S.N.A.K.E'…생존·불황형 소비
- 에어프레미아, 알래스카항공 미주 연계운항 잠정 중단
- 하림,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 대상 수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원주연세의료원, 따뜻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 2김용식 부산세관장, 새해 맞아 중앙공원 충혼탑 참배
- 3호텔 인터불고원주, 반려동물 동반 투숙객에 강원도 특산물 ‘빙어’ 활용한 반려동물 전용 간식 제공
- 4횡성군, 2024년 고향사랑기부금 최종 4억8,400만원 모금
- 5원주지방환경청, 2025년 강원 및 충북지역 환경기초시설 ... 예산 4,390억원 지원
- 6토지행정 분야 '찾아가는 강원도정'
- 7춘천시,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시민 알권리 충족
- 8북부지방산림청, 숲가꾸기 추진 결의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 9하이원리조트, 장기 투숙객 겨냥‘롱 스테이 인 하이원’패키지 선보여
- 10에이피알, 글로벌 인재 채용…해외시장 공략 박차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