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기반 골프 매칭플랫폼 ‘티샷’, AI기반 서비스 고도화 실시

SNS기반 골프 매칭플랫폼 티샷은 기존서비스에 인공지능 기반 고도화 작업을 실시, 앱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고 밝혔다.
국내 골프시장은 40대 이상 남성 위주에서 MZ세대로 불리는 20~30대가 가세하면서 참여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골프 시장 전반에 IT업계가 주목하면서 다양한 골프 관련 서비스들이 점차 등장하고 있다.
이에 ‘티샷’은 시장 트렌드의 수요를 미리 예측하고 기존 골프부킹과는 포지셔닝과 타겟시장이 다른 새로운 영역인 골프SNS 매칭서비스를 선보였으며, 골퍼 니즈에 맞춘 UserData기반 activity 서비스 모델로 유료화 전환에 성공했다.
특히 티샷은 2021년 6월 데이터 진흥원에서 진행하는 AI데이터바우처사업 수요기업으로 선정되어 공급기업인 DSLAB GLOBAL과 함께 지난 30일 개발을 끝마친 상태다.
하이브리드 필터링을 통하여 개발된 AI 학습 모델은 API를 통해 앱 서비스에 연동 적용할 예정이며, 회원별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정봉훈 티샷 대표는 “이번 인공지능 고도화를 통하여 고객 니즈에 맞는 서비스 강화로 골프시장 전반의 수요와 더불어 확대된 잠재고객을 유치하고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라며 “월정액 이용료에 정기결제 서비스를 도입하여 할인 및 혜택 등의 고객편의를 강화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베스트텍, 2026년 병역지정업체 신규 선정
- KGM, 11월 8971대 판매…전년比 1.4% 증가
- 한국GM, 11월 4만3799대 판매…전년比 11.7% 감소
- HD현대重-HD현대미포 합병…‘HD현대중공업’ 출범
- 금호타이어, 첫 유럽 생산기지 '폴란드' 확정…2028년 가동 목표
- “영화 창작 메카 꿈꾼다”…서울영화센터 개관
- 현대건설, 국내 첫 ‘10兆 클럽’…7년 연속 1위 굳히기
- '중증 당뇨병 관리 강화, 분류체계 개선을 위한 전략 모색' 심포지엄 개최
- EU 관세장벽에 K양극재 ‘분주’…에코프로 ‘선제 대응’
- 쿠팡, 3370만명 회원정보 털렸다…내부관리 ‘도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