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국제품질경영시스템 'ISO9001' 인증받아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7일 인천 송도 본사에서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글로벌 인증기관 영국표준협회(BSI: British Standard Institution)의 품질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9001 인증서를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지난달 16일 획득한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규격으로, 심사에선 제품과 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의 품질경영시스템이 국제 표준 요구사항을 만족하는지 엄격히 평가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인증을 위해 올해 초 전담 태스크포스팀(TF)를 꾸리고 심사 대비에 착수했다. 그 결과 6개월 만에 1~3공장 전 공장을 비롯해 위탁생산(CMO), 위탁개발(CDO) 등 전 사업부문에서 무결점 통과 기록을 세웠다.
특히 ‘기업 품질 통합 시스템(Enterprise Quality Unified Information System)’을 운영해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의약품 제조 품질관리기준(cGMP)에 맞춰 디지털화하고 이를 고객사와 투명하게 공유한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인증을 통해 cGMP뿐만 아니라 국제 표준 기준(ISO)까지 부합하는 품질경영시스템을 입증함에 따라, 신뢰할 수 있는 CDMO 기업으로서 전 세계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확대, 강화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존 림 사장은 “글로벌 CDMO 선도기업으로서 이번 ISO 인증 획득을 통해 COVID-19 팬데믹과 같은 위기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내부관리 프로세스를 보여줄 수 있게 됐다”며 “고객사,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의 만족을 위해 품질경영능력을 포함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프레스티지 위스키 ‘더 슬리핑 캐스크’ 국내 공식 론칭
- 같이건강 사협 "비만약 건보급여 검토 환영"
- 정부, 벤처 4대 강국 도약 종합대책 발표 …"지원 넘어 성장으로"
- 블루웨이브스트래티지, 아테나자산운용과 글로벌 확장 MOU 체결
- 국보디자인,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경영 인증 획득
- 한국메디칼푸드, 케어밀 스틱젤 3종 선물세트 연말 프로모션 진행
- 푸드올로지, K-이너뷰티 글로벌 표준 제시…"해외 시장 공략 본격화"
- 김기범 홀트아동복지회 탑리더스 위원, 한부모가족 지원 ‘김기범 기금’ 전달
- 고려아연 美 제련소에 힘 싣는 정부...시장도 "한미 동맹 상징 자산" 평가
- 위드포인츠, 40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자동화 기술 고도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목포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전국 최우수’…특교세 2억 원 확보
- 2수험표 들고 임실로…산타축제서 특별 성탄 선물
- 3고흥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제2차 정기회의
- 4제주은행, ‘ERP 뱅킹 수신 중개 서비스’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 5"섬의 한계를 넘는다"…완도군, '서울~제주 고속철도' 유치 사활
- 6프레스티지 위스키 ‘더 슬리핑 캐스크’ 국내 공식 론칭
- 7같이건강 사협 "비만약 건보급여 검토 환영"
- 8희로애락 담은 가족극 '만선', 크리스마스 남원 무대 오른다
- 9KH그룹 필룩스유도단, 김성연 코치·이승엽 선수 영입
- 10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1월 1일자 지방공무원 인사발령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