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제43회 경남교육상 시상식 개최
최충경 경남스틸 회장, 변재민 명진전력 대표, 서종범 밀성학원 이사장, 김창일 양산고 장학후원회장, 정명규 전 진주교육장, 이훈 전 도교육청 행정국장 수상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1일 본청 강당에서 경남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대상으로 ‘제43회 경남교육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박종훈 교육감, 윤성미·이병희 도의원, 수상자 소속 교육지원청 교육장, 경남교직단체와 경남교육삼락회 관계자, 수상자 가족 등 5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번 수상자 6명은 각 분야에서 교육환경 개선, 지역발전, 인재 육성을 위해 헌신했다. 최충경 ㈜경남스틸 회장은 기업 이윤 나눔으로 청소년 인재 육성에 기여했으며, 변재민 ㈜명진전력 대표이사는 장학사업 추진으로 낙후된 지역의 학생을 후원했다.
서종범 학교법인 밀성학원 이사장은 저소득층과 장애인 가정의 학생을 도와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했으며, 김창일 양산고등학교 장학후원회 회장은 원도심의 어려운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장학후원회 창설과 교육기부 활동을 추진했다.
정명규 전 진주교육장은 진주교육 발전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 강화에, 이훈 전 경남교육청 행정국장은 유치원과 학원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각급학교 교육환경 개선에 이바지했다.
경남교육에서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가진 경남교육상은 교원, 교육전문직, 일반직, 일반인 가운데 학교경영, 교육연구, 학생지도, 교육여건 조성에 탁월한 공적을 세워 경남교육 발전에 기여해 귀감이 되는 사람에게 주는 상으로 1997년 시작되어 올해까지 205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교육이 이루어 낸 성과는 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드는 것이다. 경남교육을 위한 헌신과 수고를 기억할 것이며, 함께 만들어준 발전의 토대 위에서 경남교육이 발전하고 있음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dandibodo@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광주 북구,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 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담양군수 재선거 유력후보 A씨…경선불복 ‘10년 후보 무자격’ 당헌에 발목잡히나?
- 이정선 교육감 동창 감사관 채용비리 인사팀장 구속…검찰칼끝 어디까지?
- 광명시,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18개 동 방문
- KTL, 첨단 기능성 소재기반 산업 육성
- 경기도의회, "GH·경기신용보증재단 이전"...재검토 촉구
- 경기도의회, '파주 교하동'...경기경제자유구역 유치 언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산업부, 연구개발·기술사업화 장비구축에 2400억원 투자
- 2광주 북구,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 3여야 '5월 조기대선' 가능성에 '고심 VS 본격화' 대응
- 4KT, 에이블스쿨 잡페어…“실무 역량 갖춘 AI 인재 채용"
- 5KT, MWC 2025 참가…대한민국 AI 기술력 알린다
- 6LG엔솔,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46시리즈 공개
- 7삼성SDI, '인터배터리 2025'서 차세대 제품·기술 공개
- 8‘3대 폼팩터 모두 공개’ SK온, 인터배터리 2025 참가
- 9"회장 임기 채워라" "배당 과도"...이복현이 부른 금감원장 영역 논란
- 10월가 몰려간 서학개미 잡아라…증권가, 해외 주식 세미나 잇따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