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메시지카드 기능 개편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메시지카드 기능을 대폭 개편한다고 4일 밝혔다.
개편을 통해 장문의 메시지와 사진·영상·음성을 활용한 메시지카드 작성이 가능해진다. 작성 가능한 글자수는 60자에서 100자로 늘어나며, 기본으로 제공하는 카드 디자인 외에 이용자가 휴대폰·PC에서 사진이나 영상을 불러와 나만의 메시지카드를 만들고 음성 메시지도 녹음해 보낼 수 있다.
기본 제공하는 메시지카드의 경우 기존 9개의 디자인에서 6개의 테마로 분류해 50여 종으로 가짓수를 확대한다. 선물하기에 입점한 일부 브랜드 로고 등이 적용된 전용 메시지카드도 제공하며, 설날/크리스마스 등 시즌을 테마로 한 메시지카드도 선보인다.
또한 선물을 받는 사람이 대화창에서 메시지카드를 놓치지 않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성도 높였다. 선물 수신 메시지 전면에 메시지카드를 노출하고, 선물을 수신할 때 애니메이션 효과와 함께 메시지카드를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메시지카드 수신 경험도 이전보다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
메시지카드 저장 기능도 추가돼 메시지카드를 따로 보관할 수 있고 SNS에 공유도 가능하며, 개편된 ‘주고받은 선물추억’ 페이지를 통해 시간이 지나도 이용자간 선물 이력과 메시지카드를 한 데 모아 확인 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이번 개편을 통해 선물하기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선물 경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톡이라는 플랫폼 안에서 대면으로만 느낄 수 있었던 고마움∙축하 등 감정까지 비대면 선물을 통해 전달해 관계지향적인 커머스 경험을 완성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관계자는 “비대면 선물 시장이 성장하면서 선물하기 내 상품군 확대와 더불어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는 것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메시지카드 기능을 개편했다”며 “비대면으로 주는 선물이 더욱 특별하게 다가오는 경험을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배민-카카오뱅크, 1,000억원 규모 소상공인 금융지원
- 중기부, 설 명절 앞두고 민생현안 애로 청취 및 상인 격려
-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인천 간석점 리뉴얼 오픈
- “중고폰 얼마?”…당근, AI로 스마트폰 시세 분석한다
- 중소벤처기업정책학회 제1차 상생협력포럼 개최
- 미트박스글로벌, 코스닥 입성…“B2B 이커머스 플랫폼 1호”
- 온라인으로 더 쏠린 유통…매출 비중 50.6% ‘역대 최고’
- 중소기업 옴부즈만, 설 연휴 앞두고 서울 광장시장 방문
- S-OIL,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주유소부문 7년 연속 1위
- [부고] 정민영(미코바이오메드 대표)씨 모친상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