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예비 초등생 부모 대상 라이브 톡톡 진행

전국 입력 2022-01-18 13:42:14 수정 2022-01-18 13:42:14 유태경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유튜브 채팅창 통해 실시간 참여 가능
오는 2월 '우리들은 1학년-중학교' 편 진행 예정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유태경기자]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9일 오전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부산교육 라이브 톡톡, 우리들은 1학년-초등' 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한 것으로, ▲초등학교 1학년의 하루 ▲교육과정·수업·방과후학교·돌봄 ▲알아두면 쓸모 있는 초등생활 꿀팁 등으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김석준 교육감과 옥동진 광일초등학교 교사가 진행하고 구혜민 구평초등학교 교사, 최선경 반산초등학교 교사, 공은영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 장학사가 전문가 패널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시교육청은 지난해 12월 사전 설문을 통해 '초등학교에 보내면서 가장 걱정되는 점', '학교나 교육청에 바라는 점' 등에 대한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시교육청은 이날 라이브 톡톡에서 수렴한 의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계획이다. 학부모들은 실시간 방송되는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시교육청은 오는 2월엔 부산교육 라이브 톡톡 '우리들은 1학년-중학교' 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예비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이 자녀교육에 대해 궁금해 하거나 걱정하는 부분에 대해 같이 생각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jadeu081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